현대자동차의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사전계약을 실시했는데요. 사전계약 첫날에 1만 7000대 이상의 계약을 성공하여 기록을 내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나오기 전 그랜저 ig의 판매량이 감소한 이유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랜저 최신 모델을 기다리기 위해 준비한 분들이 많이 있었던 것 같네요.

오늘은 더 뉴 그랜저 모델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거의 풀체인지 급으로 나와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은데요. 외관 디자인뿐만 아니라 실내 디자인도 상당히 우수하게 나와서 개인적으로도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더 뉴 그랜저는 차량의 크기가 조금 더 커졌는데요. 전장 60mm, 휠베이스 40mm로 크기가 더 커졌는데요. 그래서 더욱 차체가 커 보이고, 휠베이스가 커졌다는 이야기는 실내 공간도 더욱 확보가 되었다는 이야기와도 같죠.

이번에 나온 그랜저는 6세대 모델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2020 더 뉴 그랜저로 구형 모델보다 상품성이 많이 높아졌고, 과감하게 변신을 하여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네요.

또한, 그랜저 신형의 파워트레인의 경우 3.3리터 v6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이 290마력의 힘을 발휘하고 3.3 모델에서는 랙 구동형 파워 스티어링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더욱 많은 선택을 받을 것 같네요. 2.5 가솔린 모델은 듀얼 포트 방식의 차세대 엔진 스마트 스트림이 적용되었는데요.

이는 k7 프리미어에서 사용된 엔진과 동일한 방식으로 연비와 성능 그리고 정숙성을 극대화 한 엔진이라고 할 수 있어요. 또한, 2.4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공기역학으로 성능을 올리면서 연비를 개선하였고, LPG 모델에서는 도넛형 탱크가 들어가기 때문에 트렁크 용량에 큰 지장 없이 탈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죠. 이렇게 더 뉴 그랜저에는 4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많은 고객을 흡수할 것으로 보이네요.

신형 더 뉴 그랜저에 탑재되는 옵션도 추가되었는데요. 특히, 이번에 미세먼지 감지 센서와 마이크로 에어 필터를 추가로 구성하여 미세먼지로 인해 고통받는 국내의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 같아요.

또한, 장시간 운전 시 허리를 자동으로 지지해주어 척추의 피로도를 낮춰주는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이 추가되었으며, 후진 시 보행자의 안전을 보호해주는 후방 가이드 램프와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그리고 전방 충돌 방지 기술이 적용되어 더욱 안전한 자동차가 되었습니다.

실내의 경우 수평적인 느낌으로 차량 실내를 더욱 크게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주었고, 터치식 공조 컨트롤과 심리스 형대로 다듬어진 12.3인치 디스플레이와 12.3인치 계기판은 하나의 구성으로 보이는 최신 트렌드 방식을 따라갔습니다. 또한, 현대자동차에서 요즘 밀고 있는 전자식 버튼은 상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이에요. 그리고 실내에 고급 가죽 소재를 사용하여 더욱 럭셔리한 실내 분위기를 자아내면서 많은 계약을 이뤄냈다고 봅니다.

2020 더 뉴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판매 가격은 3183만 원~4399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기존 모델보다 가격 상승이 조금 있지만, 더욱 좋은 상품성이 있기 때문에 가격 인상의 폭은 크지 않아 보이네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더 뉴 그랜저 가격표를 참고해 주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가격표.zip
3.03MB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세단 그랜저 IG의 최신 모델인 더 뉴 그랜저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