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에서는 쏘렌토 후속 모델 출시를 공식화했고,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수차례 스파이샷을 통해 공개가 되었습니다. 스파이샷을 토대로 만든 예상도들도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예상도로 보는 쏘렌토 풀체인지에 대한 간단한 리뷰입니다.

<출처 CARSCOOPS >

쏘렌토는 국내에서 사랑받는 중형 SUV 모델로 멋진 디자인과 성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이 처럼 많은 사랑을 받지 않았나 싶네요. 기아자동차 쏘렌토가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판매량이 다소 감소한 느낌은 있지만, 출시가 된다면 더욱 판매량이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싼타페의 경우 풀체인지 후 과감한 디자인 변화를 통해 아직까지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으며, 기아자동차 쏘렌토 역시 이 뒤를 이어갈 수 있을 것 같네요.

<출처 CARSCOOPS>

아직 자동차가 공개가 되지 않았지만, 예상도가 많이 돌아다니는데요. 예상도로 보는 쏘렌토 풀체인지를 지금부터 확인해보세요.

출처 KOLESA.RU

공개된 예상도로 보는 쏘렌토 풀체인지는 전면의 호랑이코 그릴의 크기가 조금 더 커진 느낌이네요. 안쪽에는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벌집 모형의 패턴을 적용하였어요. 가로형의 헤드램프의 경우 그릴과 이어지는 느낌으로 차체를 더욱 크게 보이는 효과를 주고 있으며,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를 테두리에는 크롬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어요. 안개등 부분에는 수평적으로 마무리하여 깔끔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프런트 범퍼 하단에 스키드 플레이트를 넣어 조금 더 SUV 다운 모습을 보여주네요. 측면의 경우 기존과 동일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지만, 플래그 타입의 사이드미러를 적용하여 스파이샷 차량과 동일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출처 KOLESA.RU>

후면부의 경우 많이 공개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예상도가 확실하게 나온 것 같지 않은데요. 아무래도 사진을 못 찍게 하기 위해 위장막이 두터웠기 때문에 포착이 힘들었을 것 같네요. 테일램프의 경우 기존 유선형의 디자인을 대신하여 더욱 얇고 직선이 강조된 느낌으로 헤드램프와 통일감을 주고 있고, 다른 부분은 기존 쏘렌토와 비슷한 느낌으로 예상도가 나왔네요. 하지만, 실제 차량이 나왔을 때는 풀체인지 모델이기 때문에 많이 다를 것 같아요.

<출처 CARSCOOPS>

차세대 쏘렌토 모델에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극 사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출처 CARSCOOPS>

외관의 변화뿐만 아니라 실내 그리고 파워트레인의 변화가 어느 정도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에요.

<출처 CARSCOOPS>

쏘렌토는 지금까지 멋진 디자인과 상품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이번 풀체인지 모델로 인해 더욱더 사랑받는 차량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기아자동차를 대표하는 중형 SUV 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와 스파이샷을 통해 간단히 알아보는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