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SUV의 인기와 함께 등장한 셀토스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인데요. 국내 소형 SUV 시장 1위의 자리를 3개월 동안 지키고 있는 셀토스에 대해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할게요. 셀토스는 얼마 전 출시가 되었는데요. 없어서 못 팔정도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죠. 셀토스의 매력은 어떤 것일까요? 셀토스는 스피디와 캘토스의 합성어라고 하는데요. 스피드하고 용맹한 자동차라는 뜻이라는데, 셀토스 이름은 치토스 같아 보이는 건 저의 생각뿐일까요? 하지만, 계속 듣다 보니 괜찮은 것 같기도 해요.

셀토스의 크기는 소형 SUV 중에서 가장 큰 사이즈로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차량의 제원을 간단히 살펴보면, 전장 4375mm, 전폭 1800mm, 전고 1600~1620mm, 휠베이스 2630mm 비교적 큰 차체 크기를 가지고 있죠. 그래서 소형 SUV라고 부르기 미안할 정도예요. 셀토스의 판매량으로 인해 기아 스포티지와 현대 투싼의 판매량이 많이 하락했는데요. 준중형 세그먼트까지 씹어 먹어 버리는 셀토스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요?

셀토스의 인기비결은 바로 디자인 아닐까요? 요즘 나오는 기아자동차의 디자인은 정말 최신 트렌드를 잘 반영하고 있는 것 같아요. 기아자동차 K7 프리미어를 시작으로 셀토스, 모하비 그리고 앞으로 나올 K5도 매우 훌륭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듬뿍 받고 있죠. 개인적으로도 기아자동차의 디자인 변신은 상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이네요.

기아자동차 셀토스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첨단 안전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하였고, 각종 옵션들이 풍부해서 준중형 자동차 이상급의 상품성을 자랑하는데요. 그래서 더욱 잘 팔리는 것 같네요. 물론, 가격적인 부분에서는 다소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가격이야 차량이 좋았지만 높아질 수밖에 없는 부분이니깐 어느 정도는 이해가 되는 부분입니다.

셀토스의 서스펜션의 경우 전륜에는 맥퍼슨 스트럿이 들어가고 후륜에는 토션빔이 적용되었어요. 하지만, 이건 이륜 모델의 경우고요. 사륜 모델은 후륜에 토션빔이 아닌 멀티링크가 적용되었어요. 물론 가격에 대한 부담은 있지만, 안정감과 승차감을 중요시하는 분들에게는 충분히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 같네요.

셀토스의 파워트레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1.6 가솔린 터보와 1.6 디젤로 구성하고 있는데요. 1.6 가솔린의 경우 1.6리터 4기 통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과 7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77마력 / 최대토크 27.0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2륜의 경우 11.8~12.7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며, 4륜의 경우 10.9~11.1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네요.

그럼 이번에는 디젤 모델에 대해 알아볼게요. 1.6리터 4기 통 싱글 터보 디젤 엔진과 7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36마력 / 최대토크 32.6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복합연비는 2륜의 경우 16.4~17.6km/l로 1등급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는데요. 4륜 역시 연비가 좋아요. 4륜의 경우 14.8~16.1km/l로 역시 1등급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어요. 가솔린 모델의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고 조용하지만, 연비 부분은 아쉽죠. 디젤의 경우 연료 효율성은 매우 뛰어나지만, 엔진 소음과 비교적 가격이 비싸다는 점은 각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달라지겠네요.

기아자동차 셀토스의 판매 가격은 1929만 원~2813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풀옵션을 하게 되면, 3천만 원 초반대가 나오니 저렴한 가격은 아닌 것 같아요. 하지만, 하이클래스 SUV 답게 고급스러운 외관과 실내 그리고 각종 첨단 사양을 아낌없이 투자한 차량이기 때문에 그렇게 많이 비싼 가격도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판매량이 이미 증명해 줬지만 말이죠. 자세한 가격표는 아래의 셀토스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기아 셀토스 가격표 최신.zip
3.94MB

지금까지 기아자동차 셀토스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