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XM3 하이브리드 가격 성능 연비 가격표

안녕하세요. 오늘은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 글이 르노삼성 XM3를 구입하는데 도움이 도었으면 좋겠네요. 자 그럼 시작해 볼게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전기자동차의 판매량이 둔화되면서 하이브리드 차량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엔진과 전기모터를 사용하여 더욱 연료 효율을 극대화시키는 시스템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켰어요.

 맞춰 르노 코리아에서는 직렬과 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모두 사용하는 XM3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이면서 더욱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어요.

올해 1월부터 르노코리아에서는 하이브리드 대중화를 선언하면서 다소 늦은 감은 있지만,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제대로 구축하려는 노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신형 하이브리드 엔진에는 르노 그룹의 독자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면서 더욱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또한, 직렬 4 기통 1.6리터 엔진과 2개의 전기모터를 접목시키고, 클러치가 없는 멀티 모드 기어박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그 주행감은 더욱 각별할 수밖에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요.

새로운 시스템이 적용된 XM3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17인치 타이어를 기준으로 무려 17.4km/l의 훌륭한 복합연비를 가지고 있어 가솔린 보다 32프로 정도 더 높은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어요. 하지만, 실제 이 차량을 타는 오너들은 복합연비보다 더 연료효율이 좋다는 평가도 받고 있는데요.

거기에 연료통에 연료를 가득 채우게 될 경우 이동 가능한 거리가 무려 1000km에 육박한다는 오너들도 있으니, 정말 멀리 가고 연비가 좋은 차량이라는 것은 확실하네요.

전면부 디자인은 하이브리드 전용 F1 다이내믹 블레이드 범퍼를 적용하여 카리스마 있는 XM3 하이브리드 디자인을 만들었으며, F1 블레이드 범퍼에는 F1 머신등 고성능 차량의 공기흡입구가 연상되는 형상으로 다이내믹한 주행을 성능을 디자인에 담았다고 하네요.

또한, 디자인 패키지를 선택하게 될 경우 F1 다이내믹 블레이드 범퍼, 사이드 및 리어 가니쉬, 사이드 엠블리셔 등 포인트가 적용되고, 내 외장에 전용 디자인이 변경되면서 더욱 고급스러운 XM3 하이브리드 모델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르노코리아 XM3 E-테크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가격은 2795만 원~3195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XM3 하이브리드 모델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2024 XM3 하이브리드 가격표

2024 XM3 하이브리드 가격표.pdf
1.28MB

2024 XM3 하이브리드 카탈로그

2024 XM3 하이브리드 카탈로그.pdf
4.25MB

지금까지 XM3 E-테크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가성비가 점점 좋아지고 있는 르노코리아의 하이브리드 차량을 만나볼 수 있어서 좋았네요. 이 글이 XM3 하이브리드 모델을 구입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자료 및 출처 : 르노코리아 공식홈페이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