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성능 가격표 첨부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4년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쏘렌토는 기아의 대표적인 중형 SUV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쏘렌토의 인기라고 한다면, 멋진 디자인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그리고 큰 사이즈로 넉넉한 실내 공간이라고 할 수 있겠죠.

 

 

대기기간이 무려 1년 6개월 정도라는 긴 대기기간을 가졌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보여줬는데요. 그만큼 차량의 모든 면에서 좋았기 때문이 아닌가 싶네요.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은 2023년에 전체 1위를 할 정도로 높은 판매량을 보여줬으며, 현재도 1위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같은 형제 차량이라고 할 수 있는 싼타페 모델은 2023년형으로 풀체인지 되어 출시했지만,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으로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여줬으며, 반면에 쏘렌토의 경우에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울 출시하였지만, 젊은 층과 더불어 고 연령층까지 모든 연령층을 사로잡으며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어요.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기존 쏘렌토와는 전혀 다른 얼굴의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기존 쏘렌토는 약간 중성적인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면, 신형 쏘렌토는 남성적이고 카리스마 있는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어요.

특히, 보닛라인을 올려 SUV특유의 느낌을 더욱 잘 살렸으며, 헤드램프 디자인이 기아에서 밀고 있는 시그니처 스타맵 라이팅이 적용되었는데요. 프로젝션 램프 4개를 적용한 세로형 램프 디자인은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어요.

라디에이터 그릴도 더욱 커지고 멋있게 변신했는데요. 그릴 부분이 입체적으로 변신하였고, 무광 크롬을 사용하여 더욱 멋있게 변신하였네요. 전면부 역시 큰 호불호 없는 디자인이 될 것 같네요.

측면부 디자인에서는 큰 변화는 없지만, 전면의 후드가 높아진 부분으로 인해 차량이 더욱 묵직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후면의 범퍼가 높아졌기 때문에 전면과 후면의 웅장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또한, 휠 디자인이 변신하였는데요. 휠 디자인은 20인치 전면가공 휠, 그리고 18인치 전면가공휠, 20인치 블랙 알로이 휠 그래비티전용 휠  모두 디자인이 괜찮게 나왔네요.

후면부에도 역시 변화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전면부처럼 많은 부분에서 변화한 것은 아니지만, led 콤비램프의 패턴이 변하면서 더욱 새롭게 느껴지며, 리어 범퍼 부분을 상단으로 올리면서 SUV 느낌이 더욱 드는 것 같네요.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실내 인테리어는 기존과 다른 느낌의 수평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는데요. 운전자 중심의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직관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어요.

 

 

기아의 디자인 실내 정점을 찍은 느낌이네요. 디스플레이 크기도 상당히 커졌는데요. 12.3인치 클라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통합된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더욱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럽네요.

또한, 기아차 최초로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하였다는 것이 특징이에요.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판매가격은 3786만 원~4831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여기에 옵션을 추가하면 조금 더 비싼 가격으로 구입하게 되는데요. 또한, 친환경 혜택을 받게 되면 조금 더 만족스러운 가격에 구입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자세한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해 주세요.

2024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표

2024년 쏘렌토 전체 가격표.pdf
1.75MB

 

2024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카탈로그

2024 쏘렌토 카탈로그.pdf
9.92MB

지금까지 기아의 최고 인기 차종이라고 할 수 있는 로망의 SUV 쏘렌토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차량을 구입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