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연비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중형 세단으로 더욱 멋진 얼굴을 하고 돌아온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경우 2023년에 출시가 되었는데요. 전체적인 디자인 변경과 동시에 전체적으로 풍기는 멋진 고급감은 차량을 더욱 신비롭게 만들어 주고 있어요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차량 크기 제원은 전장 4950mm, 전폭 1860mm, 전고 1445mm, 휠베이스 284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는 기아의 중형 세단 모델인 k5와 거의 비슷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바로 연비라고 할 수 있는데요. 멋진 디자인뿐만 아니라, 공간을 확보하면서도 연료 효율성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더욱 사랑을 받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에는 2.0리터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을 통해 강력한 성능을 적용하면서도 높은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가 좋아지고 있는 것 같네요.

또한, 하이브리드 모델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바로 친환경 적인 부분인데요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저탄소 배출량을 친환경적인 자동차에 포함되며, 각종 첨단 기술과 풍부한 편의사양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어요.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파워트레인에서 엔진 최고 출력은 얼마나 발생할까요?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최고출력은 152마력으로 생각보다 강인한 성능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거기에 모터 출력까지 합산된다면, 192마력으로 더욱 높은 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자랑인 연비는 얼마나 될까요?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연비는 17.1~19.4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정말 놀라운 연료 효율성이 아닌가 싶네요. 복합연비는 무려 20.2km/l로 매우 높은 연료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신형 쏘나타 2024년형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가격은 3330만 원~4064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세부 모델별 트림으로 알라보면, 프리미엄 3187만 원에서 시작을 하게 되며, 익스클루시브 3556만 원부터 시작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인스퍼레이션 트림은 3921만 원으로 시작을 하게 되면서 비교적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그런 가격 책정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를 참고해 주세요.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2024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pdf
0.27MB

쏘나타 하이브리드 카달로그

2024 쏘나타 하이브리드 카탙로그.pdf
7.49MB

지금까지 쏘나타 하이브리드 2024년형 모델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국내를 대표하는 중형 세단 답게 멋진 디자인과 효율성으로 높은 판매량을 올릴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자료 및 사진 출처 : 현대자동차 공식홈페이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