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S60 가격 성능 제원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튼튼함의 대명사로 인정받고 있는 볼보에서 만든 S60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볼보 S60 모델은 볼보의 플래그십 모델인 s90과 동일한 SPA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차량으로 강력한 안전성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볼보 S60의 크기 제원은 전장 4780mm, 전고 1430mm, 전폭 1850mm, 휠베이스 2872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중형 세단 모델로 현대자동차 소나타 정도의 사이즈의 크기로 생각하시면 편하겠네요.

볼보 S60의 전면부 디자인은 토르망치를 형상화한 LED DRL이 매력적으로 들어가 있어 볼보 차량이라는 것을 멀리서도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볼보 S60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네모 형태로 수직적인 라인을 넣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어요. 프런트 범퍼 하단의 디테일과 공기흡입구 역시 세단 모델과 잘 어울리는 느낌이네요.

볼보 S60의 측면부 디자인은 중형 세단 모델답게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볼보 S60의 휀더와 쿼터 부분에 볼륨감을 넣으면서 차량이 조금 더 역동적인 느낌을 주고 있으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19인치 휠 디자인도 심플한 느낌으로 제작되어 마치 신사가 정장을 입고 있는 깔끔한 느낌을 주는 것 같네요.

볼보 S60의 후면부 디자인은 'ㄷ'자 모형의 테일램프가 인상적인데요. 전면부와는 대조되는 디자인이지만, 볼보만의 독특한 세단 디자인을 따라가며, 잘 어울리는 후면부 디자인인데요. 트렁크 리드 부분을 조금 더 빼면서 스포일러의 역할을 할 수 있게 하였으며, 아래로 볼보 로고를 넣으며 볼보 차량이라는 것을 한번 더 각인시켜 주는 자신감을 보여주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볼보의 디자인답게 심플하면서 고급스럽게 디자인하였습니다. 천연 소재를 통해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을 구현하였는데요.

공기청정 시스템,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천연 크리스털 기어노브, 서포트 마사지, 통풍시트 등등 더욱 편리한 차량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볼보 S60 모델의 경우 3년 만에 새롭게 출시되는 만큼,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패키지와 최신 능동형 안전기술 ADAS 센서 플랫폼, OTA 업데이트지원 등을 통해 더욱 편리한 차량을 만들었는데요.

볼보 S60 모델의 성능은 2.0리터 4 기통 가솔린 엔진의 힘으로 최고출력 250마력 /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최고속도는 180km/h 스피드를 보여주며, 제로백은 6.7초의 좋은 가속력을 보여주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11.3km/l의 연료효율성을 보여주고 있네요.

볼보 S60는 단일 트림 B5로 구성하고 있으며 판매가격은 5619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지금까지 튼튼함의 대명사로 유명한 브랜드 볼보에서 만드는 S60 모델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는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