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렉서스 RZ 가격 및 정보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본의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의 전기자동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국내에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하면 제네시스 브랜드가 생각나지만, 일본의 프리미엄 자동차하면 렉서스가 생각나는데요.

 

 

우리나라보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일본의 렉서스는 매우 오랜 시간이 흘렀어요. 그만큼 고급스러움과 럭셔리한 느낌의 차량을 잘 만든다고 봐도 좋겠죠. 이런, 렉서스 브랜드에서 생산하는 중형 SUV 모델이라면, 더욱 관심이 가는데요.

신형 렉서스 RZ 모델의 경우 SUV 차량이지만, 조금 다른 모습을 가진 크로스오버 SUV 모델인데요. 크로스오버 SUV는 스타일의 렉서스 전기자동차로 보시면 될 거 같아요. 이번에 소개하는 렉서스 RZ 모델의 경우 하이브리드의 기술을 주력으로 하는 렉서스에서 처음으로 순수전기자동차를 선보인 것이라 더욱 많은 사람의 관심을 모으고 있어요.

순수전기자동차로 출시한 만큼, 렉서스에서도 돈을 많이 들여 만든 플랫폼이 나왔는데요. 이는 순수 전기자동차를 위한 플랫폼인 전기차 전용 플랫폼 E-TBGA를 적용하여 새로운 디자인과 성능을 구현하고 있어요. 요즘 기존의 내연기관 플랫폼을 업그레이드하여 전기차를 만드는 방식이 아닌 전기차 전용으로 플랫폼을 적용하게 될 경우 더욱 이득을 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배터리를 넣을 수 있는 공간확보를 할 수 있다는 점과 기존의 사륜구동 방식과는 다른 방식이라 센터터널공간의 활용 및 휠베이스를 길게 만들어 실내 공간 확보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아무래도 장점으로 나가오는 것 같아요. 렉서스 RZ 모델의 경우에는 특별한 기술을 가지고 있어 승차감이 뛰어난데요.

특유의 렉서스 하이브리드 개발에서 숙련된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BEV시스템을 적용하였다는 점은 매우 뛰어난 기술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이는 효율적인 무게 배분을 통해 안정감 있게 주행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배터리가 차체 바닥에 들어가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인 주행을 도와줄 수 있는 것 같아요.

렉서스 RZ 디자인

렉서스 RZ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면부에는 공기역학적인 요소들을 적용하여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전면에는 렉서스 특유의 스핀들 그릴을 재해석하여 제작된 스핀들 보디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하여 더욱 입체적으로 아름답게 제작되었습니다.

헤드램프 디자인은 마치 맹수의 눈을 보는 듯한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매섭고 날렵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방향지시등 및 블랙 가니쉬 디자인도 상당히 매력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어요.

크로스오버 스타일을 가진 전기자동차로 렉서스 RZ 모델의 측면에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세단의 후면을 높이 올려놓은 것 같은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공기저항력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 같고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어 더욱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네요.

후면부에서는 리어 콤비램프 디자인이 수평적인 라인을 넣어 멋진 디자인을 만들었고, 스포일러는 짧은 느낌이지만, 후면부 디자인과 잘 어울리는 느낌으로 개성 있는 렉서스 RZ를 만들었습니다

렉서스 RZ 전기자동차의 경우 1회 충전으로 얼마나 이동할 수 있을까요?

요즘 전기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부분은 바로 충전 후 몇 킬로를 갈 수 있냐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렉서스의 배터리 용량의 경우 71.4 kWh 용량을 사용하고 있으고 있어요. 렉서스 RZ 전기자동차는 1회 충전만으로 이동 가능한 최대 거리가 377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해요.

 

 

최근에 출시되는 전기자동차 모델이 보통 400~500km 정도의 주행거리를 보여주는데, 다소 짧은 거리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렉서스의 프리미엄 중형 SUV 모델이다 보니 무게가 나가서 그런지 377km의 주행거리는 조금 아쉽네요. 그래도 전기자동차의 발전 응원합니다.

1회 충전은 부족하다는 생각은 들지만, 실제 사용하면 크게 거리수는 부담이 되지 않아요. 그리고 장거리 주행보단 주행의 즐거움을 느끼는 성능은 엄청난데요. 렉서스 RZ의 최고출력은 308마력, 최대토크 44.4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는데요. 이는 듀얼 전기 모터를 적용하고 있어 끊김 없는 응답성을 자랑해요. 또한, 휠 드라이브 시스템을 통해서 편안한 주행 질감을 선사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어요. 

렉서스 RZ 가격은?

렉서스 RZ 모델의 판매가격은 (개별 소비세 3.5% 적용 후) 2가지로 볼 수 있는데요. 450e Supreme 8480만 원 / 450e Luxury 925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프리미엄 브랜드의 전기자동차답게 가격은 있지만, 멋진 디자인과 성능을 가진 렉서스의 프리미엄 감성이 살아있는 모델이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줄 것으로 생각되네요.

지금까지 일본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더욱 입지를 높이고 있는 렉서스 브랜드에서 만든 첫 중형 SUV 모델인 렉서스 RX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