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16세대(5670만 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본자동차를 가져왔는데요. 일본 토요타에서 나오는 크라운 크로스오버 16세대 모델이에요. 크라운 크로스오버는 멋진 디자인과 혁신적인 연료효율성으로 토요타의 플래그십 모델로 알려졌는데요. 토요타에서는 2023년 6월 5일 크라운 크로스오버를 출시한다고 밝혔어요.

토요타 크라운은 1955년 탄생하게 되었는데요. 68년이라는 세월동안 16세대를 거친 모델로 체인지되어 돌아 왔기 때문에 그 차량의 역사가 대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차량이죠. 이번에 선보인 크라운 역시 전체적으로 바뀌었는데요. 쿠페 스타일이라고 해도 될 만큼 완전히 다른 차량이 되었어요. 16세대 토요타 크라운 CUV는 지상고를 높여 세단의 단점을 보완하고 SUV를 표방하는 크로스오버 스타일로 우리곁에 찾아왔어요.

토요타 크로스오버 16세대 모델은 2.5리터 하이브리드 모델과 2.4리터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 두 가지 파워트레인을 구성하고 있어, 선호하는 모델에 따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가격은 합리적인 파워트레인 2.5리터 하이브리드 모델은 567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고, 고성능 모델인 2.4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 모델은 648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토요타 특유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모습을 가지고 있어요. 헤드램프 상단의 데일라이트와 크롬라인이 이어지는 느낌으로 차량의 수평적 안정감을 주고 있으며, 헤드램프는 수평으로 밝은 LED 라인을 뽐내고 있어요.

약간 매서운 짐승을 보는 헤드램프 디자인을 가지고 있네요. 라디에이터 그릴의 크기는 매우 확장된 느낌인데요. 라디에이터 그릴 안쪽으로는 빛나는 보석과 비슷한 패턴으로 차량을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주고 있으며, 라디에이터 그릴 하단으로 크롬 라인을 넣어 한층 고급스러운 느낌을 뽐내고 있어요.

측면부 디자인은 매서운 전면과 부드러운 후면을 동시에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날렵한 전면에서 후면으로 흐르는 캐릭터라인이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고 있어요. 전면 그릴 하단부터 휠하우스 그리고 실사이드 후면 리어 범퍼가지 하단에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차량의 스크래치 방지 및 차량을 더욱 단단하게 보이는 역할을 해요.

C필러라인을 크로스오버 스타일로 길게 빼면서 차량을 더욱 역동적이게 디자인하였고, 후면 공간도 매우 많이 확보할 수 있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이드 가니쉬가 차량의 전체 디자인과 흡사하다고 생각이 될 정도로 차량과 통일성이 느껴지는 디자인입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테일램프 디자인이 수평으로 이어지는 느낌으로 매력적인데요. 최근 출시한 현대 테일램프처럼 한 줄로 서로 이어지는 느낌인데, 중앙에 토요타 로고가 들어있어 차량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 같습니다. 테일램프는 비교적 상단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높은 차량에서도 쉽게 볼 수 있겠네요. 테일램프 하단에는 연쇄적인 수직패턴의 라인을 넣어 신비로운 느낌을 주고 있으며, 트렁크 중앙에 크라운이라는 로고를 넣어 차량을 알 수 있게 만들었어요. 전체적으로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는 깔끔한 디자인을 가진 자동차라는 생각이 드네요.

신형 크라운 크로스오버는 트림에 따라서 12.3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1열 통풍시트, 1열 및 2열 열선 시트, 파노라마 선루프, 세이프티 센스, 커넥트, HUD, JBL, 이지 액세스 등 자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요.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16세대의 파워트레인은 2가지로 구성하고 있죠! 경제성과 효율성을 그대로 살린 크라운 하이브리드 기본 모델은 2.5리터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은 2.5리터 가솔린 엔진과 자동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86마력 / 최대토크 221.0Nm의 성능을 발휘해요. 복합연비는 17.2km.l의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네요.

 

 

성능이 우선인 분들에게 선보이는 크라운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 모델인 고성능 모델은 2.4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은 2.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자동 변속기의 조합을 통해 최고출력 272마력 / 최대토크 460.Nm의 성능을 발휘하고 복합연비는 11.0km/l의 효율성을 보여주네요.

오늘은 크라운 크로스오버 모델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16세대로 새롭게 태어난 만큼 좋은 판매량을 보여줄 것으로 보이네요 지금까지 토요타의 크로스오버 스타일 차량인 CUV차량 크로스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