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80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하이브리드 가능?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 G80 3세대 모델의 페이스 리프트를 계획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제네시스 G80 3세대 모델이 출시한 이후 엄청난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제네시스 G80 모델은 2023년 1월 기준으로 4948대가 판매되면서 국산차 전체 판매량 6위라는 인기를 누리고 있어요. 프리미엄 차량이지만 판매량이 엄청나죠!

제네시스 G80 3세대 모델은 2020년 출시를 하게 되었는데요. 벌써 페이스리프트 소리가 들리고 있어요. 각종 언론 매체에서는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를 올해 하반기로 예상하고 있어요. 디자인의 경우 미리 출시된 G90을 모티브로 제작되지 않을까 추측해 봐요!

제네시스 G80 모델은 현재 가솔린 엔진, 디젤 엔진, 그리고 전기자동차인 EV 모델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하이브리드 모델이 없어서 아쉬웠지만, 이번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적용해 주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그 이유로는 최근 출시되는 차량에는 디젤 엔진이 사라지는 추세인데요. 새롭게 출시되는 차량들 중에서 디젤 엔진을 과감하게 삭제하고 하이브리드 엔진을 적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그리고 요즘 하이브리드 인기가 대세가 되었기 때문에 이번 G80 하이브리드 모델을 기대해 보게 되네요.

그럼 제네시스 G80 하이브리드 모델이 나오게 될 경우 엔진은 어떤 엔진이 들어갈까요? 쏘렌토와 그랜저에 사용되는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가 적용될까요?

개인적으로는 요즘 현대자동차에서 개발되고 있는 2.5 가솔린 터보 엔진이 개발이 완료되어 나온다면, 제네시스 G80 모델에 딱인 것 같은데요. 하지만, 아직 현대자동차에서는 2.5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에 대한 입장은 없기 때문에 기대만 하고 있네요.

자 그럼, 제네시스 G80 예상도 디자인을 만나볼게요. 제네시스 G80 모델의 디자인은 완성도가 높은 자동차인데요. 완성도뿐만 아니라, 차량 밸런스도 잘 맞는 차량이에요. 오늘 사진은 예상도 적중률이 높은 뉴욕맘모스님의 예상도를 토대로 디자인을 살펴볼게요.

출처 : 뉴욕맘모스

예상도를 통해 보는 G80의 모습은 두줄의 헤드램프가 더욱 얇아져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는데요.

헤드램프에는 LED를 촘촘하게 박아 넣어 더욱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어요. 그리고 제네시스의 패밀리룩에 사용되는 크레스트 라디에이터 그릴을 구성하는 메시 패턴이 입체감이 돋보여요.

또한, 그릴 프레임 형태를 더욱 라운드 한 모습으로 처리한 부분도 차량을 부드럽고 고급스럽게 만들어주고 있네요.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범퍼 그릴과 에어커튼 그리고 에어인테이크 형태는 제네시스 X 디자인을 가져온 것 같아요. 현행 G80 모델은 젊은 감성이 느껴진다면, G80 페이스리프트는 젊은 감성과 올드한 느낌을 동시에 주는 것 같아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네요.

출처 : 뉴욕맘모스

새롭게 태어나는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경우 기존의 고유한 디자인은 유지하고, 조금 더 날렵하게 고급스럽게 표현하여 더욱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개인적으로 국내에서 인기 있는 수입자동차인 벤츠, 비엠더블유, 아우디 동급 모델과 견주어도 전혀 디자인 적으로 꿀리지 않아요. 오히려 브랜드 이미지를 빼고 본다면, 더 윗급으로도 보이네요.

2023년 하반기 과연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할 수 있을지도 기대가 되는데요. 출시가 연기되면 내년에나 볼 수 있겠네요. G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하루빨리 만나보고 싶네요. 지금까지 제네시스 G80 모델의 페이스리프트를 알아봤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출처 :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뉴욕맘모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