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2023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중형세단 쏘나타 모델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쏘나타 하이브리드 2023년형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쏘나타는 국민세단으로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모델인데요. 하지만,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면서 판매량이 주춤하게 되어 과거에 비해 낮아진 인기를 받고 있는 상황이에요.

인기가 낮아진 이유로는 디자인과 경쟁 모델인 K5의 판매량이 높아진 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자동차에 디자인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하지만, 쏘나타의 경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LPG 등 성능 개선을 계속 이뤄내고 있고, 곧 풀체인지 모델도 만나볼 수 있으니,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네요.

 

2023 쏘나타 하이브리드 차량 크기 및 서스펜션

쏘나타의 차량 크기 제원은 전장 4900mm, 전고 1445mm, 전폭 1860mm, 휠베이스 2840mm의 크기제원과 1495~1515kg의 공차중량을 가지고 있어요. 전륜 서스펜션의 경우 맥퍼슨 스트럿을 사용하고 있으며, 후륜 서스펜션의 경우 멀티링크를 사용하고 있어요.

 

2023 쏘나타 하이브리드 디자인

2023 쏘나타 모델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쏘나타의 경우 많은 사람이 메기를 닮았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나쁘지 않은 디자인이라는 생각이 들지만, 쏘나타가 처음 출시했을 때 조금 독창적으로 만들어졌고, 각종 선을 넣어 더 그런 디자인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2023 쏘나타 하이브리드 실내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실내 인테리어는 국민 차량답게 군더더기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깔끔한 디지털 계기판과 와이드 한 인토테인먼트 스크린 그리고 각종 선이 살아있는 수평적인 디자인은 차량을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고 있어요.

또한, 모든 트림에 이중접합 유리(전면과 1열 도어)를 기본으로 적용하여 고속도로에서 더욱 정숙한 주행을 할 수 있게 했어요. 버튼식 변속레버를 사용하고 있으며, 9개의 에어백 시스템으로 극한의 상황에서도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어요.

 

2023 쏘나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쏘나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쏘나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스마트 스트림 2.0리터 가솔린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적용되는 전기모터 그리고 6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으로 합산 최대 출력 195마력 / 최대토크 19.2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2023 쏘나타 하이브리드 연비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경쟁 모델인 K5 하이브리드 모델에 비해 빠른 출고를 받을 수 있는데요. 그런 면에서는 장점이 있죠. 하지만, 쏘타나 하이브리의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바로 연비가 될 것 같네요.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복합연비는 19.1~20.1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어요. 막히는 도심에서는 19~20km/l의 연료 효율성이라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막힌 도심 속에서 연료를 아낄 수 있다는 점은 매우 좋은 것 같으며,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고속 주행에서도 19.1km/l~20.1km/l로 매우 훌륭한 고속주행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어요.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주행 조건에 따라 다르겠지만, 최대 120km/l에서도 전기차 주행이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현대차 기술력이 좋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죠.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회생제동을 적절하게 사용하면서 연료의 효율성을 높여 요즘 같은 고유가 시대에 전기자동차로 넘어가기 전 적절한 차량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2023 쏘나타 하이브리드 전용 휠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타이어는 17인치 알로이 전용 휠이 적용되었는데요. 이는 하이브리드에 적합한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으로 설계가 되어 최고의 연료 효율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에 전용 휠이 적용되었네요.

 

2023 쏘타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판매가격은 기존 모델에 비해 약 50만 원~100만 원가량을 상승이 있는데요. 그래도 기본 옵션으로 제공하는 부분이 많아졌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판매가격은 2946만 원~3706만 원으로 시작을 하게 되었어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를 참고해 주세요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2023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첨부파일 2023

2023 쏘나타 하이브리드 카달로그.pdf
12.53MB
2023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pdf
0.30MB

 

지금까지 연료 효율성이 매우 높은 국민차로 다시 일어날 현대자동차의 쏘타나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진 및 자료 출처 :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