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란도 이모션 가격표 전기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쌍용자동차의 코란도 이모션 전기자동차에 대한 포스팅이에요. 쌍용자동차에서 처음으로 전기자동차를 출시하였는데요. 코란도 이모션이라는 전기자동차는 중형 SUV 모델로 국내에서 인기 좋은 크기라고 할 수 있겠죠. 쌍용자동차의 경우 전동화가 많이 늦어진 감이 있지만, 코란도 이모션의 사전계약은 상당히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었죠.

쌍용자동차 이모션은 사전계약 이후 초도 물량 3500대를 돌파하였는데요. 아무래도 쌍용자동차 토레스의 성공으로 그 분위기가 코란도 이모션까지 이어지는 모습이에요. 코란도 이모션은 쌍용 코란도 플랫폼을 가지고 만들었기 때문에 외관 적인 부분에서 코란도와 비슷한 느낌을 주고 있지지만, 조금 더 전기자동차 다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요.

코란도 이모션의 경우 소비자들의 일상생활에서 일렉트릭 라이프를 친근하면서도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전기자동차와 SUV의 장점을 고루 담아낸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럼, 쌍용자동차 코란도 이모션의 디자인을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코란도 이모션 디자인

코란도 이모션은 기존의 쌍용 코란도와 흡사한 모습이지만, 전기자동차답게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잘 살려 디자인되었다고 생각되네요. 

코란도 이모션의 실내는 중형 SUV 모델답게 넓은 공간을 가지고 있어요. 라디에이터 그릴의 경우 밀폐형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하여 더욱 공기의 흐름을 잘 이어갈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고, 상어 지느러미 모형의 범퍼 디자인과 미등을 하게 되면 동시에 불이 들어오는 LED 엠블럼을 적용하여 하이테크 한 디자인 요소를 보여주고 있어요.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측면부 라인과 전기자동차답게 17인치 다이아몬드 커팅휠을 적용한 부분과 스포티한 캐릭터라인은 역동적인 자동차의 이미지를 주고 있어요.

후면에서는 보석처럼 입체적으로 디자인된 LED 테일램프 디자인과 감각적인 디자인 요소가 들어간 일체형 스키드 플레이트 범퍼로 강력하고, 고급스러운 후면 디자인을 완성했어요.

코란도 이모션 실내

실내 인테리어는 12.3인치 풀 디지털 클라스터, 9인치 인포콘 AVN, 인피니티 무드램프의 조합을 통해 세련된 감성을 느낄 수 있는데요.

또한, 최적의 시트 디자인을 구현하고, 운전석에는 전동식 요추받침대를 적용하여 운전하는 사람의 체형에 따라 딱 맞는 착좌감을 보여주고 있어요.

 

코란도 이모션 편의 사양 및 안전사양

코란도 이모션에는 첨단 시스템을 어느 정도 적용하고 나왔는데요.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적용되었는데요. 이는 내비게이션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고속도로나 일반도로를 주행할 때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를 기준으로 앞에 자동차의 안전거리를 유지하고, 가속 및 정차 출발까지 모두 능동적으로 적용되는 기술이에요.

코란도 이모션은 차체에 초고장력/고장력 강판을 74프로까지 적용하여 더욱 강력한 차체 안전성을 보여주고, 8개의 에어백 등 안전사양을 많이 적용하여 유로 NCAO  5 스타 안전 최고 등급을 획득했어요.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 제어를 할 수 있는데요. 차량 시동 및 차량 공조 설정, 그리고 내비게이션 정보 및 차량 배터리 잔량 등 차량의 진단이 가능해졌어요.

 

코란도 이모션의 파워트레인

코란도 이모션에는 싱글 모터가 적용되어 최고출력 190마력 / 최대토크 36.7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배터리의 경우 LG에너지솔루션의 61.5 kWh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적용하여 안정적인 주행을 돕고 있어요. 그럼, 쌍용자동차 코란도 이모션의 1회 완전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쌍용자동차 코란도 이모션의 1회 완전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는 최근 출시되는 전기자동차에 비해 낮은 주행거리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코란도 이모션 1회 완전 충전 시 주행거리는 307km 주행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주행거리 부분에서는 경쟁하는 자동차에 비해 다소 아쉽네요. 하지만, 가격적인 메리트는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코란도 이모션의 충전 성능을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요. 코란도 이모션의 충전 성능은 100kW급 충전을 이용하게 될 경우 배터리 80%까지 33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해요. 또한, 가정용인 220V로도 충전이 가능하다고 해요.

전기자동차의 경우 겨출철 주행거리가 매우 많이 줄어들게 되는데요. 또한, 겨울철 실내를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히터까지 사용하면 주행거리는 더 떨어지게 되는데, 코란도 이모션은 히트펌프를 기본으로 적용하여 겨울철 주행거리가 낮아지는 것을 어느 정도 예방해주고 있어요.

 

코란도 이모션 가격

코란도 이모션 가격쌍용자동차 코란도 이모션의 판매가격은 3880만 원~4390만 원으로 보조금 혜택을 받으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는데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코란도 이모션 가격표를 참고해 주세요.

코란도 이모션 가격표

코란도 이모션 가격표 (첨부파일)

코란도 이모션 가격표.zip
0.96MB

쌍용자동차의 코란도 이모션의 경우 보조금 지원을 포함하게 될 경우 실제 구입비용은 약 3천만 원 대로 탁월한 가격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MZ세대의 파급력이 높아진 지금 가성비와 가심비를 중시하는 일상에서 코란도 이모션은 안성맞춤 자동차라고 할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쌍용자동차의 첫 전기자동차 모델인 코란도 이모션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어요. 감사합니다.

(사진 및 자료 출처 쌍용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