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8 가격표 연비 성능+하이브리드(2023)

오늘은 기아의 준대형 세단 모델인 K8 2023년형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기아에서는 기존 K7모델의 풀체인지 모델을 K8이라는 이름으로 변경하여 출시를 하였는데, K7 시절보다 훨씬 좋은 성적을 거두며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을 받는 모델이죠. 특히, K8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대기기간이 1년 8개월이나 걸릴 정도로 높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어요.

 

2023 기아 k8의 인기비결?

K8의 성공은 바로 디자인과 실내 인테리어 그리고 새로운 파워트레인 덕분이 아닌가 싶네요. 또한, 기아 엠블럼 신형을 최초로 적용하여 나왔기 때문에 더욱 인기가 좋았던 것 같은데요.

K8의 경우 중후하면서도 럭셔리하고, 더욱 젊어진 느낌으로 스포티한 느낌을 보여주었고, 실내에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디자인과 와이드한 디스플레이를 연결하여 더욱 미래지향 적인 모습을 가져왔으며,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고, 연비까지 챙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있었기 때문에 이렇게 좋은 판매량을 보여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2023 기아 k8 디자인은?

오늘은 2023년형 K8 모델을 살펴보도록 할 건데요.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가격적인 부분을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먼저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전면 디자인

전면부 디자인은 라디에이터 그릴이 고급스럽게 느껴지는데요. 처음에는 다소 신기한 모습을 가지고 있었어요. 라디에이터 그릴이 범퍼와 일체형이었기 때문이죠. K8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테두리가 없는 일체형 그릴을 선택했는데, 이는 마치 전기자동차의 느낌을 주며, 미래지향적인 느낌까지 주었기 때문이에요.

라디에이터 그릴 안으로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다이아몬드 느낌을 주는 패턴을 구현하여 더욱 아름답고 세련된 이미지를 가지고 있네요.

굴곡이 느껴지는 후드 라인을 가지고 있으며, 그릴 상단 양쪽으로는 헤드램프가 얇게 디자인되었는데, 마치 날렵한 눈을 연상시키는 것 같아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그릴 양쪽으로는 주간주행등과 방향지시등 역할을 하는 스타 클라우드 라이팅을 적용하였는데요.

이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동일한 다이아몬드 형태의 패턴을 적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어요. 또한, 하단 가니쉬의 경우에도 다이아몬드 형태의 패턴을 넣어 전체적인 전면부 인상을 더욱 고급스럽고 통일감을 주는 디자인이네요.

측면 디자인

이번에는 측면부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측면부는 상당히 세련되고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특히, 5미터가 넘는 전장에서 느껴지는 웅장한 포스와 날렵하게 디자인된 측면의 모습은 고급자동차를 타는 느낌을 받아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측면의 경우 고급 요트가 물 위를 달리는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유선형의 모습을 하고 있는 K8의 캐릭터 라인은 근육질의 남성을 보는 듯한 느낌으로 다가오네요.

또한, 휠 하우스 부분에 볼륨감을 넣어 역동적인 느낌을 보여주고 있어요. 하단의 크롬 가니쉬의 경우 테일램프 상단으로 상승하는 느낌으로 차량을 더욱 고급스럽고 스포티하게 보여주고 있으며, 루프에서 내려가는 디자인이 트렁크 리드 끝까지 이어지며, 날렵한 느낌과 동시에 트렁크 리드 부분은 스포일러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후면 디자인

후면부 디자인은 루프에서 부드럽게 내려오는 트렁크 리드 부분을 길게 하여 스포일러 형상을 만들고 아래에 테일램프를 서로 이어지는 Y자 모형으로 만들어 더욱 차량을 고급스럽게 보이고 있어요. 특히 테일램프는 절취선 같은 패턴을 넣어 현대자동차와 차별화를 준 것으로 생각되네요.

후면부 하단에는 머플러 형상을 넣어 더욱 비율이 좋은 후면부를 만들 수 있었어요. 전체적으로 기존 K7 모델보다 더욱 세련되지고, 깔끔하며, 스포티한 느낌을 받고 있는데요. 이는 젊은 사람이 타도 상당히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네요.

 

외장 컬러에 대한 생각!

외장 컬러는 스노우 화이트펄, 스틸 그레이, 인터스텔라 그레이, 그래비티 블루, 오로라 블랙 펄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블랙 컬러와 화이트 컬러가 가장 예쁜 k8 컬러라고 생각이 들어요.

블랙 컬러의 경우 고급스러움과 중후한 느낌을 주는 느낌이며, 화이트 컬러는 소비자 입장에서 질리지 않는 컬러이고, 그릴 부분만 블랙으로 컬러를 도색하는 분들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도색을 해서 더욱 예쁜 모습이 되지 않았나 싶어요. 추후 선택사양으로 그릴 도색하는 옵션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2023 기아 k8 실내 인테리어는?

K8 실내 인테리어는 쾌적하고 넓을 실내를 바탕으로 고급스러운 자재를 사용하여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어요. K8은 비행기 퍼스트 클래스에서 영감을 받아서 더욱 멋진 디자인을 만들었나 봐요. 국산자동차 최초로 적용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차량을 더욱 넓게 보이는 효과를 주는데요.

거기에 12.3인치라는 큰 사이즈를 적용하여 시원시원한 실내 인테리어를 만들었어요. 또한, 기아에서 밀고 있는 변속레버인 다이얼식 변속레버가 적용되었는데, 사선을 가르는 듯한 특히 한 디자인으로 더욱 주목을 끌었어요.

실내 인테리어 컬러로는 블랙 원톤과, 브라운 투톤, 샌드 베이지 투톤으로 구성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브라운 투톤 디자인이 가장 k8모델과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2023 k8은 전체적으로 넓은 실내로 인해 패밀리카로 사용해도 적당할 것 같고,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는 운전자의 자신감을 더욱 올려줄 것으로 생각되네요.

 

2023 기아 k8 파워트레인은?

K8의 파워트레인은 LPG, 가솔린, 하이브리드로 구성을 하고 있는데요. 2.5 가솔린의 경우 최고출력 198마력 / 최대토크 25.3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복합연비는 11.7~12.0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3.5 가솔린 엔진의 경우 전륜구동과 사륜구동으로 구성하고 있으며, V6 자연흡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300마력 / 최대토크 36.6kg.m의 높은 성능을 발휘해요. 복합연비는 9.3~10.6km/l의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LPG 모델의 경우 3.5리터 V6 자연흡기 LPG 엔진이 적용되어 최고출력 240마력 / 최대토크 32.0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복합연비는 7.7~8km/l의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는데, LPG연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나쁘지 않은 연료 효율성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가장 인기가 많은 k8 하이브리드 엔진의 파워트레인은 1.6리터 싱글터보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을 통해 합산 최고출력 230마력 / 합산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하이브리드 모델이지만 강력한 성능까지 가지고 있어 더욱 인기가 좋은 것 같아요.

또한, 하이브리드 모델이기 때문에 연비적인 부분까지 생각해 봐야겠는데요. 복합연비는 무려 17.1~18.0km/l의 좋은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네요. 그래서 그런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가장 인기가 좋은 것 같아요.

 

2023 기아 k8 가격은?

2023 k8의 판매가격은 기본 3259만 원~4565만 원부터 시작을 하게 되고 하이브리드의 경우 3738만 원~4415만 원부터 시작을 하게 되었어요.

경쟁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현대자동차 그랜저 보다는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그래서 가격 경쟁력까지 갖추고 있어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되네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2023 기아 k8 가격표 (하이브리드 포함)

2023 기아 k8 가격표 첨부파일 (하이브리드 포함)

2023 기아 k8 가격표.zip
3.79MB

 

지금까지 준중형 세단의 변신으로 새로운 인기를 얻고 있는 k7이 아닌 기아 k8 모델의 2023년형 연식 변경 모델에 대해 간단히 살펴봤는데요.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성능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기아 k8 모델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사진 및 자료 출처 : 기아 공식 홈페이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