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트랙스 가격 출시일 연비 풀체인지 예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에 공개된 쉐보레의 소형 SUV 모델인 트랙스 2세대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트랙스는 쉐보레에서 2013년 1세대 모델이 출시가 되었는데요. 1세대가 출시된 이후 국내에서 큰 사랑을 받지는 못했지만, 꾸준한 사랑을 받았던 모델이죠.

왼쪽 카리스마 트랙스 2세대 / 오른쪽 순둥이 트랙스 1세대

트랙스 모델은 최근 2세대로 풀체인지 되어 우리 곁에 찾아왔는데요. 무려 10년 만에 풀체인지라서 많은 사람이 트랙스 풀체인지 모델에 대한 관심을 더 하고 있어요. 1세대의 순둥순둥한 느낌에서 2세대 카리스마 있는 모습으로 변신한 트랙스 지금부터 만나보도록 해요.

이번 트랙스 풀체인지 2세대 모델의 경우 한국 GM 창원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트랙스 풀체인지 2세대 모델의 코드명은 9BQX라는 프로젝트명을 받고 태어났어요.

더욱 멋진 디자인으로 태어난 트랙스 풀체인지 모델의 국내 출시는 조금 더 기다려 봐야겠지만, 북미 쪽에서 미리 출시를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국내 출시일은 인증절차를 모두 마친 후 2023년 중반기~하반기 정도로 예상하고 있어요.

 

2023 쉐보레 트랙스 풀체인지 크기 제원

트랙스 풀체인지 모델의 크기 제원을 살펴보면, 기존 1세대 모델보다 조금 더 커진 차량 크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트랙스 풀체인지 모델의 차량 크기 제원은 전장 4537mm, 전폭 1823mm, 전고 1564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는 1세대 모델에 비해 전장은 282mm, 전폭 48mm, 전고 86mm 커진 사이즈로 기존 모델보다 더욱 커졌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수치죠. 이는 상위 트림인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져 모델보다 커졌으며, 현대자동차 투싼 보다는 조금 작은 크기로 소형 SUV라기보다는 준중형 SUV 크기를 가졌다고 봐도 될 것 같아요.

 

2023 쉐보레 트랙스 풀체인지 디자인

트랙스 풀체인지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쉐보레의 패밀리룩을 이어받아 멋있게 디자인되었어요. 전면의 라디에이터 그릴의 경우 상단과 하단으로 디자인되었는데요. 이는 기존 트랙스의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온 것 같은데요. 하지만, 그 느낌은 완전히 다르게 디자인되었어요.

트랙스 2세대 / 트랙스 1세대

상단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양쪽의 데일라이트와 방향지시등 이어지면서 차량을 더욱 매섭게 보이는 것 같으며, 하단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스포티하게 디자인되었어요.

하단으로는 유광 크롬을 사용하여 그릴 크기가 더 커 보이게 디자인하였고, 하단으로는 SUV에서 빠질 수 없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넣어서 더욱 세련된 느낌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릴 양쪽에는 LED헤드램프를 배치하면서 요즘 최근 트렌드를 잘 이어가는 모습입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벨트라인이 인상적인데요. 아래에서 위로 뻗어나가는 벨트라인 디자인은 차량을 더욱 스포티하게 보이게 해 주며, 휀더 라인과 쿼터 라인이 강조되게 굴곡을 넣어 역동적인 SUV의 디자인을 완성하였고, 깊게 들어간 사이드 라인은 매력적인 근육질 남성의 몸을 보는 듯한 느낌을 주네요.

전체적으로 측면에는 볼륨감을 살려 멋지게 디자인되었어요. 트랙스의 경우 최대 19인치 알로이휠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해요.

후면부 디자인은 테일램프 디자인이 매우 신비로운 느낌이에요. 양쪽 끝까지 뻗어나가는 테일램프 디자인은 차량을 더욱 크게 보이는 효과를 주고, 루프에서 이어지는 스포일러를 넣어 스포티한 감성을 살렸어요.

또한. C필러 라인이 급하게 내려오며 차량을 더욱 세련되고 역동적이게 표현하였고, 백도어에도 라인을 넣어 차량을 더욱 단단하게 보여주고 있어요.

범퍼 하단에는 전면과 비슷한 느낌의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하여 SUV 느낌도 살리고 통일감도 살린 느낌을 주고 있네요.

 

2023 트랙스 풀체인지 실내 인테리어

트랙스 실내 2세대 / 트랙스 실내 1세대

실내 인테리어는 이전 1세대 모델은 생각이 나지 않을 정도로 많은 변화를 주었는데요. 기존 1세대 모델에서는 계기판이 아날로그 방식이라 약간 올드해 보였지만, 2세대 모델로 변경이 되면서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되었어요. 10.25인치 디스플레이는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고 있어 더욱 최신 차량답게 만들었어요.

수평적인 디자인 요소를 곳곳에 넣어 차량의 실내를 넓게 만드는 디자인을 통해 소형 SUV이지만, 답답함 없는 실내 인테리어를 만들어 냈으며, 양쪽의 송풍구는 마치 비행기 엔진을 닮아 차량의 실내를 더욱 신선하게 만들어주고 있어요.

 

2023 트랙스 풀체인지 파워트레인

트랙스의 파워트레인은 1.2리터 3 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을 통해 최고출력 139마력 / 최대토크 22.4kg.m의 성능을 발휘한다고 하는데요. 트랙스의 파워트레인에 3 기통 엔진을 사용해서 다소 아쉬울 수 있지만, 차량은 실제로 나오고, 직접 타봐야 알겠죠. 하지만, 차량 크기에 비해서 높은 출력과 토크로 차량 주행에 재미를 더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복합연비는 12.3~12.7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고,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에서는 8.6초라는 준수한 가속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추가적으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사고 충돌방지(ADAS) 시스템은 모두 기본사양에 적용되었어요.

2023 쉐보레 트랙스 풀체인지 가격 예상

트랙스 풀체인지 2세대 모델의 판매가격 예상으로는 미국에서 판매되는 트랙스의 가격이 2만 1495달러에서 시작이 되는데요. 이를 한화로 환산하게 될 경우 약 2643만 원 정도가 시작가이고, 최대 2만 4995달러로 이를 한화로 환산할 경우 약 3074만 원 정도에 가격을 형성하고 있네요.

국내에서 출시할 경우 GM 창원공장에서 생산하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2천만 원 중반에서 시작을 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개인적으로 만약 2천만 원 초반부터 시작을 하게 된다면, 판매량이 엄청 괜찮을 것 같아요.

쉐보래 트랙스 고성능 모델 예상

지금까지 10년 만에 2세대 모델로 완전히 풀체인지되어 돌아온 쉐보레 트랙스 풀체인지 모델에 대해 알아봤어요.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료 및 사진 출처 : 네이버, 다음 및 쉐보레 공식 홈페이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