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308 풀체인지 3세대 리뷰

프랑스의 자동차 제조사인 푸조에서 미디어를 통해 신형 푸조 308 해치백 하이브리드 모델을 공개했는데요. 2007년 처음으로 공개된 이후 세계 시장에서 무려 700만 대 이상의 판매량을 올리며 푸조의 주력 모델로 자리하고 있는 푸조 308 모델이 8년 만에 풀체인지 되어 돌아왔는데요.

이번 푸조 308 모델은 3세대 모델로 새로운 푸조의 엠블럼을 적용하고, 전동화 파워트레인과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푸조 308 1세대 / 푸조 308 2세대

신형 푸조 308의 경우 스텔란티스 구릅의 3세대 EMP2 플랫폼을 기반으로 차량의 크기를 키웠는데요. 푸조 308 3세대 풀체인지 모델의 차량 크기는 전장 4367mm, 휠베이스 267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신규 플랫폼인 EMP2를 적용하였기 때문에 전장은 11mm, 휠베이스는 55mm 늘어났으며, 전고는 20mm 낮아졌습니다.

푸조 308 풀체인지 모델의 디자인은 푸조의 고유한 얼굴을 이어가면서 디테일한 부분에 힘을 주면서 더욱 강인한 디자인으로 나왔는데요. 전면에는 사자의 송곳니를 연상시키는 LED 데일 라이트가 푸조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이어가고 있으며, 라디에이터 그릴의 경우 입체적으로 패턴을 넣어 더욱 신선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신규로 적용된 푸조의 새로운 엠블럼을 적용하였는데, 마치 방패를 연상시키는 멋진 엠블럼은 차량과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날렵한 느낌을 주는 데일 라이트와 이어진 느낌으로 수평적인 얇은 헤드램프 디자인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이어지며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LED 헤드램프의 경우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를 적용하여 더욱 강력한 밝기를 자랑합니다.

측면부에서는 볼륨감이 있으면서도 역동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데요. 해치백 스타일은 국내에서 큰 인기가 없지만, 폭스바겐 골프를 연상시키면 상당한 인기를 누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이드의 굴곡도 상당히 날카롭게 잘 디자인된 것 같습니다. 전면에서 시작된 캐릭터 라인은 후면으로 갈수록 높아지는 라인을 가지고 있어 차량을 더욱 날렵하고 스포티하게 보이게 합니다.

리어램프의 경우 3D 리어램프를 적용하여 더욱 입체적인 리어 램프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3개의 DRL을 매섭게 만들면서 서로 이어지는 듯한 수평의 굴곡을 넣어 차량을 더욱 심플하게 만들었습니다. 중앙에는 전면부와 동일하게 푸조 엠블럼을 적용하여 한층 더 고급스럽습니다. 리어 범퍼 하단에는 날렵한 느낌으로 제작된 듀얼 머플러 디자인이 되어 있어 고성능 차량의 느낌이 납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미래지향적인 느낌과 동시에 상당히 스포티한 느낌도 있습니다. 아이 콕핏 인테리어와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아이커넥트를 적용하였는데요. 10인치 3D계기판은 더욱 실감 나는 주행 감성을 불러일으켰으며, 10인치 터치스크린과 토글 터치 스위치 등을 운전자 중심적으로 설계하여 주행하면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음성 명령어를 통해서 각종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푸조 차량답게 "오케이 푸조"라는 음성 명령어를 통해서 제어가 가능합니다.

요즘 나오는 프리미엄 자동차에 거의 대부분 적용되는 앰비언트 라이트는 8가지 컬러를 가지고 있으며, 포칼 오디오 시스템과 나파 가죽, 알칸타라 등 고급 소재를 사용하였고, 마사지 시트 등을 통해서 더욱 감성적인 부분을 살렸습니다.

트렁크 용량의 경우 기본 412리터의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2열을 폴딩 하게 될 경우 최대 용량은 1323리터로 기존에 비해서 약 14리터가 증가한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첨단 사양으로는 정차 후 출발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시스템, 반자동 추월 시스템, 차로 변경 시스템, 코너 진입 전 속도 최적화, 360도 주차 지원, 오토 하이빔,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의 최신 기술들이 접목되었습니다.

푸조 308 모델의 경우 기존 디젤 모델을 주력으로 판매하였지만, 3세대 모델에서는 가솔린 엔진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을 주력으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단일 엔진으로 디젤 엔진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기대가 되는 PHEV의 파워트레인의 경우 시스템 최고출력 180마력 / 225마력 등 2가지 사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배터리만으로 주행할 수 있는 최대 거리는 60km 정도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푸조 308 풀체인지 모델의 경우 하반기에 유럽에서 본격적으로 판매를 진행하게 되며, 순차적으로 세계시장에 도전장을 내밀 예정인데요. 경쟁 모델인 폭스바겐 골프인만큼 상당한 인기를 누릴 것 같습니다. 또한, 국내 시장에서는 내년 중순 정도에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