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QM6 가격표 lpg 가솔린

르노삼성 자동차에서 지난해 가장 핫한 모델이라고 한다면 단연 QM6 모델인데요. 르노삼성 QM6 모델 중에서도 LPG 모델이 상당한 인기를 누렸죠. 아무래도 경제적인 국내 최초의 LPG 파워트레인을 사용하는 SUV 모델이라는 점과 멋진 디자인 덕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 르노삼성 QM6 모델이 2021년형으로 페이스리프트되어 더욱 멋있어진 디자인과 LPe 파워트레인 그리고 프리미에르 고급 옵션을 선보이며 출시가 되었는데요.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 곁에 찾아온 2021년형 QM6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형 르노삼성 QM6 모델의 차량 크기 제원을 간단히 살펴보면, 전장 4675mm, 전폭 1845mm, 전고 1670mm, 휠베이스 270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차량의 무게는 1575~1610kg의 공차중량을 가지고 있는 중형 SUV 모델로 국내에서 쏘렌토와 싼타페 등과 경쟁을 펼치고 있는 모델입니다.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전면부 디자인은 기존의 르노삼성 QM6의 디자인을 이어받았지만, 조금 더 디테일한 부분에서 신경을 쓴 것으로 보이는데요.

헤드램프에서 이어지는 라디에이터 그릴에 기존 QM6에서 볼 수 없었던 크롬으로 제작된 퀀텀 윙을 적용하여 멋진 느낌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크롬 안쪽으로는 하이그로시 느낌을 주는 소재를 사용한 그물 모형의 패턴으로 스포티한 감성으로 더욱 젊어진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신형 QM6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모든 트림에 들어간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는 뛰어난 시인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C-Shape의 LED DRL을 사용하여 더욱 르노삼성의 시그니처 라이트를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신형 모델에는 기존에 들어간 프로젝션 타입의 LED 사용한 것과는 비교과 되는 부분입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기 때문에 큰 변화보다는 조금 더 디테일한 부분에 신경을 쓴 모습인데요. 차량의 트림에 따라서 차등 적용되는 알로이 휠 디자인은 기존보다 조금 더 다듬은 느낌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자랑하고 있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기존 QM6의 모습은 유지하고 있으나, 가장 변화를 확실하게 주는 부분인 테일램프의 디자인이 변경되었는데요. 테일램프의 내부 그래픽은 기존에 출시된 SM6 페이스리프트에서 볼 수 있었던 느낌으로 르노삼성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요.

테일램프는 동급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동급 유일의 다이내믹 턴 시그널 방식의 램프를 사용하였는데요. 순차적으로 점등되는 방식의 다이내믹 턴 시그널 방식의 램프는 고급스러운 느낌과 동시에 명확한 전달을 통해 더욱 안전도 향상에 기여를 하는 부분이죠.

르노삼성 QM6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경우 전체적인 디자인 변화보다는 만족도가 높았던 기존 QM6의 디자인을 따라가면서 디테일하게 다듬어 완성도를 높였음을 알 수 있는 디자인으로 상품성을 더욱 강화했네요.

실내 인테리어 역시 기존과 비슷한 느낌의 센터패시아와 레이아웃 구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센터패시아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9.3인치이지 커넥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세로 방향의 르노자동차의 아이덴티티로 자리하고 있으며, 12개의 스피커로 이루어진 보스 서라운드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감성을 자극하고 있어요.

신규로 적용된 모던 브라운 컬러의 가죽 시트가 추가되었고, 동급에서 유일하게 프레임리스 리어뷰 미러로 한층 더 고급스럽게 디자인되었어요.

QM6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는 중형 SUV 중에서도 유일하게 2.0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이 적용되었는데요. 이는 엄청 대단한 소식은 아니지만, 저렴한 가격대부터 시작을 할 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는 파워트레인으로 2.0리터 자연 흡기 가솔린 엔진과 듀얼 VTC 변속기의 조합을 통해 최고출력 144마력 / 최대토크 20.4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복합연비는 12.0km/l의 연료 효율성으로 동급 가솔린 모델 비교 시 최고등급의 연료 효율성을 자랑해요. 추가로 가솔린 모델에서도 드디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QM6에서 LPG 엔진을 빼놓을 수 없겠죠? QM6 LPG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 통 LPG 엔진과 CVT 변속기의 조합을 통해 최고출력 140마력 / 최대토크 19.7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8.9km/l로 중형 SUV라는 큰 몸집과 LPG의 저렴한 연료 값이 적용된다면 상당히 우수한 복합연비라고 할 수 있겠네요. 또한, LPe에서도 취상 위 트림인 프리미에르 트림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프리미에르 트림의 경우 조금 더 고급스럽고 디테일한 외관 디자인과 실내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는 모델로 이중 접합 차음 유리, 2열 사이드 프라이버시 글라스를 통해 더욱 정숙한 주행을 확보하고 있으며, 앞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인조가죽 커버, 블랙 스티치, 소프트 콘솔 그립 핸들, 맵 포켓 인사이드 카페, 프리미에르 전용 로고 등을 적용하여 고급스러운 QM6 모델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QM6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판매 가격은 2435만 원~3324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중형 SUV에서도 멋진 디자인과 좋은 성능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추고 있어 더욱 많은 사랑을 것으로 보이네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2021 QM6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21 QM6 가격표

2021 QM6 가격표 압축파일

2021 qm6 가격표.zip
2.22MB


2021 QM6 11월 시즌 스페셜 패키지


지금까지 르노삼성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중형 SUV 모델인 르노삼성 2021 QM6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