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현대자동차의 신형 투싼이 흥행가도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현대자동차 투싼은 세련된 디자인과 각종 편의사양으로 상품성을 더욱 올리면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거기에 현대자동차는 연비까지 뛰어난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하면서 앞으로의 흥행가도는 쭉~이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SUV 모델인 신형 투싼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투싼은 2004년 출시하여 아직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인데요. 현대자동차의 라인업을 간단히 살펴보면, 투싼의 위치로는 베뉴와 코나 보다는 윗급의 자동차이며, 싼타페와 팰리세이드보다는 아랫급의 차량으로 현대자동차 SUV 라인업의 중앙의 포지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투싼 모델의 경우 현대자동차가 3세대 모델을 출시한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4세대 모델로 새로운 3세대 플랫폼을 사용하여 더욱 커지고, 멋있어진 모델입니다. 신규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된 투싼의 경우 전장이 150mm 늘어났고, 휠베이스는 85mm 늘어났기 때문에 실내공간이 확실히 넓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준중형 SUV에서 다소 아쉬웠던 2열 무릎 공간이 80mm 늘어나면서 더욱 넓은 2열 공간을 마련하였고, 2열 아래쪽에 배터리가 위치하고 있어 헤드룸이 좁지 않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는 충분히 패밀리카로 사용해도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참고로 4세대 투싼 모델의 경우 사전계약 첫날 1만 대를 넘기는 기록을 세웠으며, 투싼 하이브리드 모델의 사전계약 첫날에는 5000대 이상의 계약이 체결될 정도로 성공적이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예전에는 하이브리드 모델이라고 하면 비싸고, 인기가 없었던 모델이었지만, 기술의 발전과 연비가 높고 친환경적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더 인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신형 투싼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전면부 그릴은 현대자동차의 패밀리룩에 사용되는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의 그릴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릴 양쪽으로는 헤드램프가 숨겨져 있는데요.

이 부분은 현대자동차의 준대형 세단 모델인 그랜저와 흡사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그릴과 헤드램프가 서로 하나가 된 느낌으로 차량을 더욱 크게 보이는 효과도 있는 것 같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현대자동차 투싼의 볼륨감과 과감한 선을 사용한 라인이 돋보입니다. 측면의 날렵하게 제작된 캐릭터 라인은 펜더의 볼륨과 만나 더욱 웅장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측면은 슬림하게 제작이 되어서 스포티한 감성을 주고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무서운 맹수를 보는 듯한 느낌으로 상당히 날렵한 테일램프의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서로 수평으로 이어지는 테일램프 디자인은 차량을 더욱 안정적으로 보이게 하며, 양쪽 끝에 맹수의 이빨을 연상시키는 테일램프 디자인은 현대자동차에서 지금까지 보기 힘들었던 디자인 요소로 생각됩니다.

현대 투싼 하이브리드 실내 인테리어는 조금 더 편안하고, 넓어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수평적인 디자인 라인을 넣어 차량을 더욱 넓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센터패시아 중앙에는 10.25인치 디스플레이가 자리하고 있고, 운전석 앞쪽으로는 10.25인치 오픈형 클라스터로 개방감과 뛰어난 시인성을 잘랑합니다. 전체적인 레이아웃은 심플하면서도 현대자동차의 미래 지향적인 레이아웃이 적용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투싼의 트렁크 용량은 기존 모델과 비교하게 될 경우 109리터가 늘어난 662리터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욱 많은 공간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2열 시트를 폴딩 하시면 1095리터로 요즘 유행하는 차박도 가능합니다. 시트 분할은 6:4 분할 시트가 적용되어 더욱 넓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겠네요.

투싼 하이브리드 모델의 파워트레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스마트 스트림 1.6리터 가솔린 터보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이기 때문에 전기 모터의 조합을 통해 더욱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180마력 / 최대토크 27.0kg.m의 성능과 전기 모터 44.2kW, 264Nm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이는 합산 시스템 최고 출력 230마력으로 1.6 가솔린 모델과 2.0 디젤 모델보다 높은 출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높은 출력에도 불구하고, 연비는 더욱 좋은데요. 투싼 하이브리드의 연료 효율성은 16.2km/l의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심 또는 고속도로에서 빠른 반응력을 보여주는 투싼 하이브리드 모델은 주행 중 액셀에서 발을 떼면 EV 모드로 전환이 되는데. 이 부분은 운전석 중앙에 있는 10.25인치 클라스터 화면과 디스플레이를 통해 에너지 흐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 투싼 하이브리드 모델의 트림별 가격은 모던 2857만 원 / 프리미엄 3073만 원 / 익스퍼레이션 3467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가솔린, 디젤 모델보다는 조금 비싼 가격이지만, 정숙성과 연비 그리고 각종 혜택을 생각한다면, 투싼 하이브리드 모델이 더욱 현명한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자세한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은 아래의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2021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2021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첨부파일(압축)

2021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zip
2.02MB


지금까지 더욱 넓어진 실내 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강력하고 조용한 정숙함 그리고 뛰어난 연비를 가지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SUV 모델인 투싼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