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싼 풀체인지 가격(가격표 첨부)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SUV 모델인 투싼이 풀체인지 되어서 돌아왔는데요. 투싼 풀체인지 모델은 5년 만에 풀체인지가 되는 모델이기 때문에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네요. 이번에 출시된 투싼의 경우 코드명 NX4로 신형 플랫폼을 사용하여 이전 모델보다 레그룸 공간이 9cm 정도가 늘어나면서 넉넉한 실내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형 투싼 풀체인지 모델에는 새로운 파워트레인도 추가가 되었는데요.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 그리고 하이브리드 엔진이 추가되면서 더욱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현대자동차 투싼 풀체인지 모델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현대자동차 SUV 최초로 센슈어스 스포티 니스 언어가 적용된 모델입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현대자동차의 그랜저 급에서 볼 수 있었던 느낌의 패밀리룩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는 현대자동차의 최신 패밀리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천사의 날개를 닮은 이 그릴의 경우 입체적으로 날렵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 그릴의 경우 파라메트릭 라디에이터 그릴이라고 합니다. 라디에이터 그릴과 연결된 느낌의 주간주행등은 그릴의 크기를 더욱 크게 보여주는 효과와 동시에 시선을 사로잡는 느낌을 주기 충분해 보입니다.

프런트 범퍼 양쪽에 위치하고 있는 LED 헤드램프는 코나, 싼타페에서 볼 수 있었던 느낌으로  독특한 현대자동차의 모습을 잘 반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에서는 현대자동차의 최신 패밀리룩이 반영된 모습인데요. 국민차로 불리는 신형 아반떼의 모습과도 흡사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입체적인 사이드 패널 디자인이 가장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날렵한 캐릭터 라인과 선의 만남은 독창적이고 매력 있는 투싼의 측면을 만들었습니다. 휠 아치의 경우 사다리골 형태로 SUV의 개성을 잘 살렸고, 휠 역시 파라메트릭 패턴을 사용해 투싼 풀체인지의 통일감을 주고 있습니다.

D필러에는 더욱 스포티한 느낌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 위해서 크롬 DLO 몰딩을 적용하였습니다. 몰딩 부분까지 디테일하게 만들어졌다는 것은 이번 신형 투싼 풀체인지를 만들기 위해서 많은 노력과 투자를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후면부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매력적인 테일램프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테일램프의 경우 현대자동차가 많이 사용하는 수평형으로 제작이 되었는데요.

수평형 헤드램프는 서로 이어지면서 뒤에 따라오는 차량의 시인성을 높여주기 때문에 사고 위험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테일램프 양쪽으로 날렵한 느낌의 디자인을 넣었는데요. 이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흡사한 느낌으로 DRL을 넣어 통일감을 주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에서는 최근 많이 사용하는 상단에 위치한 히든 리어 와이퍼의 경우 현대자동차에서는 처음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이 히든 리어 와이퍼의 경우 평소에는 스포일러에 숨어 있기 때문에 디자인을 더욱 살려주는 것 같습니다. 리어 범퍼 하단에는 방향 지시등과 파라메트릭 패턴이 들어간 범퍼 형상을 만나보실 수 있으며, SUV의 느낌을 살려주는 스키드 플레이트로 마무리되어 더욱 깔끔한 SUV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실내의 경우 수평과 라운드를 적절하게 사용하여 넓은 차량을 보는 것 같은 착시현상을 주고 있습니다. 미래지향적인 센터패시아 디자인은 앞으로 현대자동차 SUV 모델에 자주 사용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픈형 클라스터와 내비게이션 공조 버튼 등을 활용하여 더욱 미래지향적인 실내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10.25인치 클라스터와 10.25인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더욱 높은 시인성을 자랑하며, 이번 10.25인치 디스플레이의 경우 각종 편의사양을 탑재하고 있어서 운전자의 편의성을 더욱 높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실내의 감성을 자극시키는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와 엠비언트 라이트는 신형 투싼 풀체인지 모델은 프리미엄 SUV의 느낌을 물씬 느끼게 해 줍니다. 트렁크 용량은 동급 최대 수준으로 제작이 되었는데요. 가솔린 622리터, 디젤 580리터, 폴딩 시 1095리터의 트렁크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1.6 가솔린 터보, 2.0 디젤, 1.6 하이브리드 이렇게 3가지 구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한층 더 강화된 파워트레인의 성능이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1.6 가솔린 터보의 경우 최고출력 180마력의 힘을 보여주고 있으며, 2.0 디젤의 경우 186마력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기대가 되는 하이브리 모델의 경우 최고출력 180마력 + 전기모터 44.2kW의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출력적인 부분에서는 매우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투싼 풀체인지 모델의 판매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신형 투싼 가격 2435만 원~3567만 원) 기존 모델보다는 가격 상승은 있지만, 완전히 다른 디자인과 멋진 상품성을 생각한다면, 큰 가격 상승은 아닌 것 같네요.


투싼 풀체인지 가격표 하이브리드 가격표 포함

투싼 풀체인지 가격표 다운로드

투싼 가격표.zip
1.74MB
투싼 하이브리드 카탈로그.pdf
4.43MB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 및 옵션표.pdf
0.32MB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zip
5.63MB


현대자동차의 투싼 풀체인지 모델은 사전계약 첫날 1만 대를 돌파하는 등의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추후 계약 판매되는 차량도 많이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특히, 첫날 1만대라는 좋은 출발의 모습은 이제 소형 SUV 모델의 인기가 아닌 준중형 SUV의 인기가 더욱 올라간다는 뜻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SUV 모델인 투싼 풀체인지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