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70 가격표(페이스리프트)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더욱 가치를 높이고 있는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마지막 라인업인 G70 모델이 페이스리프트 되어 돌아왔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에서는 G70 모델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하면서 더욱 많은 관심을 모으게 되었는데요. 지금부터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출시 전부터 스파이샷 및 예상도를 통해 많은 사람에게 주목을 받아왔던 모델인데요. 개인적으로도 많은 기대를 모았던 모델인 만큼 어떤 변화를 주었고, 제네시스의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공유될 것으로 예상되었기 때문에 그 기대감은 더욱 커졌던 모델입니다.

제네시스 G70 모델의 차량 크기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4685mm, 전폭 1850mm, 전고 1400mm, 휠베이스 283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마지막 라인업 스포츠 세단 모델입니다. 이번에는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제네시스의 최신 패밀리룩을 이어받아 G매트릭스 패턴을 적용한 대형 크레스트 라디에이터 그릴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크롬을 사용하여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으며, 마치 방패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크레스트 라디에이터 그릴 양쪽 옆으로는 제네시스의 아이덴티티 디자인으로 알려진 두줄의 헤드램프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릴과 헤드램프 디자인은 제네시스의 윙 엠블럼을 형상화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잘 살린 것 같네요. 프런트 범퍼 하단부에는 크레스트 라디에이터 그릴과 흡사한 매쉬 타입의 디자인이 적용되어 고급스러우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을 동시에 주고 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도 기존의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하면서도 헤드램프와 테일램프에서 나오는 두줄의 쿼드 램프 디자인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는데요.

기존의 G70의 스타일을 이어가면서도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존 모델에서 많은 지적을 받았던 앞 펜더의 사이드 벤트 디자인을 기존보다 작고 하단으로 이동시켜 더욱 멋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휠 디자인도 날렵하게 디자인되었는데요. 마치, 별과 소용돌이 디자인을 응용한 모습인 것 같네요.

후면부 디자인 역시 제네시스의 디자인 정체성을 잘 반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후면의 테일램프 역시 쿼드 램프 디자인으로 두줄의 강렬한 느낌을 주면서 전면과 통일감 있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트렁크 리드 부분을 길게 하고, 트렁크 부분을 짧게 만들어 스포일러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디자인되었으며, 제네시스 레터링이 들어가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듀얼 머플러는 스포츠 세단의 강력한 성능을 의미하는 느낌으로 제작이 되었으며, 리어 범퍼 하단에는 4핀 스타일의 스키드 플레이트 디자인을 통해 고성능 느낌을 더욱 살렸네요.

외장 컬러 색상은 기존의 G70 색상과 더불어 새로운 컬러를 추가했는데요. 본드 실버, 베르비에 화이트, 멜버른 그레이, 세도나 브라운, 태즈먼 블루 이렇게 5가지 컬러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래서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컬러는 총 14가지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의 구조는 크게 변화하지 않았지만, 상당히 넓어진 디스플레이가 마음에 쏙 들어옵니다. 기존보다 사이즈를 키운 10.25인치 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충전 속도가 향상된 무선 충전 시스템을 새로 적용하였고, 클라스터 기본형을 3.5인치 에서 8인치로 키우며 더욱 많은 정보를 쉽게 습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풀 디지털 클라스터의 크기는 12.3인치로 운전 중에도 더욱 많은 차량 정보를 볼 수 있게 만들어 줬습니다.

여기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편의사양으로는 카페이, 무선 업데이트, 음성인식 차량 제어, 발레 모드, 리모트 360도 뷰, 홈 커넥티비티, 폰 커넥티비티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제네시스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후측방 모니터, 빌트인 캠, 지능형 헤드램프 기능을 등을 선택사양으로 추가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그 외 앞 유리와 1열 측면 유리에는 소음을 줄여주기 위해 이중접합 유리를 사용하여 실내의 정숙성을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안전사양으로는 10개의 에어백 시스템, 전방 충돌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다중 충돌 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안전 하차 경고,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후석 승객 알림 등의 안전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2.2리터 디젤 엔진과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그리고 3.3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가 스스로 엔진과 변속기 제어를 최적화 상태로 만들어 주는 스포츠 플러스 주행모드가 추가되어 더욱 편리하게 차량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3.3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모델의 경우에는 스포츠 사양 선택 시 가변 밸브가 적용된 배기 머플러를 적용하여 스포티한 배기 사운드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이내믹 AWD 시스템을 적용하여 드리프트 주행을 더욱 원활하게 만들어 주고 있네요.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판매 가격은 4035만 원~483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21 제네시스 G70 가격표

2021 제네시스 G70 가격표 첨부파일

2021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가격표.zip
1.56MB


지금까지 프리미엄 브랜드로 더욱 입지를 늘리고 있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스포츠 세단 모델인 G70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기아자동차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경우 소소한 디자인 변화를 바탕으로 기본기를 중시하는 모델인 반면, 이번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혁신적인 디자인 변화를 주는 느낌으로 어떤 차량이 더욱 좋은 판매량을 보일 수 있을지도 기대가 되네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