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 풀체인지 예상도 및 출시 정보

카니발 풀체인지 예상도 / 출처 : 유튜브 앗차

기아자동차를 대표하는 자동차인 카니발은 아빠의 드림카로 유명한데요. 국내에서 많은 판매를 보여주며 기아자동차를 승승장구하게 만들어준 모델 중 하나입니다.

 

 

 

기아자동차 카니발이 드디어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는데요.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다고 하면 대부분 판매량이 급감하는 반면 카니발의 수요는 끊임없이 발생되기 때문에 아직도 판매량이 매우 높습니다.

신형 카니발은 KA4라고 불리는 코드명을 가지고 있는데요 신형 카니발의 제원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형 카니발의 크기는 기존 모델보다 한층 더 커진 몸집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기존 차량의 크기는 전장 5115mm, 전폭 1985mm, 전고 1740mm, 휠베이스 306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나오는 신형 카니발의 경우 전장 5155mm(기존 대비 40mm 증가), 전폭 1995mm(기존 대비 10mm 증가), 전고 1740mm(기존 대비 동일), 휠베이스 3090mm(기존보다 30mm 증가)로 기존 모델에 비해서 크기가 확 늘어났으며, 전고는 동일한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카니발 풀체인지 4세대 모델의 경우 사륜구동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이 적용될 것이라는 기대를 하고 있지만, 현재까지 구체적인 소식은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카더라에 의하면 디젤과 가솔린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네요. 기존에 출시된 쏘렌토처럼 하이브리드 모델이 나와준다면, 많은 부분에서 만족스러울 텐데 말이죠. 이건 개인적으로 기대가 되는 부분이네요.

카니발 풀체인지 모델은 7인승 모델과 함께 9인승, 11인승 모델이 출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중 4인승의 경우 정식 출시 일에 나오지는 않을 것 같은데요. 4인승 모델의 경우 후발 주자로 출시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또한, 카니발 7인승 모델의 2열에 열선 및 통풍이 적용된다고 하니, 뒷좌석에서도 겨울에는 따뜻하게 탑승이 가능하고 여름에는 시원하게 탑승이 가능해졌습니다.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 모델에는 클라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확 변신이 되었는데요. 기존의 사이즈가 작았던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의 경우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하여 더욱 높은 시인성을 보여주며, 클라스터(계기판)의 경우 12.3인치로 더욱 많은 정보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 모델의 경우 새로운 디자인으로 기존과는 전혀 다른 인상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최신 트렌드에 맞게 디자인된 모델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매우 독특한 느낌의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 것이기 때문에 많은 아빠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유튜브 앗차 님의 예상도를 통해 카니발 풀체인지 모델의 디자인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유튜브 앗차 님은 정말 대단하신 것 같은데요. 위장막 사진을 보고 예상도를 만드시는 놀라운 실력이 있는 분이라 더욱 놀랍네요. 저 역시 유튜브 앗차 님의 영상을 빼놓지 않고 보는 구독자로서 대단하다는 말 밖에 안 나오더라고요. 실제로 차량이 출시가 되면 90% 이상 맞게 나오는 것 같아요. 그래서 신뢰가 더욱 쌓였죠.

카니발 풀체인지 예상도 / 출처 : 유튜브 앗차

위의 카니발 예상도는 유튜브 앗차 님의 예상도입니다. 더욱더 강인해진 모습의 전면과 수평으로 이어지는 측면 그리고 최신 트렌드에 맞게 디자인된 후면부를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카니발 풀체인지 예상도 / 출처 : 유튜브 앗차

더욱 웅장해 보이는 이유는 전면 그릴과 헤드램프가 서로 이어지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고, 실제로 차체 크기도 더욱 커졌기 때문인 것 같은데요. 호랑이코 라디에이터 그릴을 이어가는 기아자동차의 패밀리룩이 적용되었습니다. 신형 쏘렌토와 흡사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큼직하게 변신한 프런트 범퍼 디자인도 상당히 멋있습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예상도 / 출처 : 유튜브 앗차

측면부 디자인도 상당히 잘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예상도에서는 전면 후드 라인과 헤드램프 상단에서 시작되는 캐릭터 라인이 후면에 있는 테일램프까지 이어지는 디자인으로 차체를 더욱 안정되고 크게 보이게 하고 있습니다. 5155mm이라는 긴 전장과 더불어 더욱 크게 보이는 디자인은 신형 카니발의 존재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휠 하우스 주변으로도 새로운 굴곡이 들어가 더욱 디테일한 디자인을 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매우 흡족스러운 전면과 측면이네요.

카니발 풀체인지 예상도 / 출처 : 유튜브 앗차

후면부 디자인 역시 파격적인 변신을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후면의 테일램프 디자인이 마치 로봇의 얼굴을 보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서로 이어지는 테일램프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무난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수평형 테일램프를 가진 신형 쏘렌토, 텔루라이드 같은 디자인이 기아자동차에 더욱 어울린다고 생각되지만, 이번 디자인도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카니발의 후면부는 어디서 봐도 존재감은 확실하게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나빌 풀체인지 예상도 / 출처 : 유튜브 앗차
카니발 풀체인지 예상도 / 출처 : 유튜브 앗차

기아자동차 카니발 풀체인지 모델은 곧 우리 곁에 찾아오게 되었는데요.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2020년 7월에 출시가 된다고 하네요. 늦어도 8월에는 출시가 되겠죠. 이번 카니발도 대박 조짐이 보이는 것 같네요. 많이 기다린 만큼 더욱 좋은 디자인 그리고 상품성으로 국민 자동차로 거듭났으면 합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예상도 / 출처 : 유튜브 앗차

지금까지 기아자동차를 대표하는 모델인 카니발 풀체인지에 대한 정보 리뷰였습니다. 하루빨리 출시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