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최고의 국산 자동차 하면 어떤 차가 떠오르시나요? 단연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뜨거운 인기만큼이나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디자인과 상품성 거기에 가격까지 좋아 더욱더 많은 판매량을 보이는 것 같아요. 

모든 면에서 완벽할 줄만 알았던 펠리세이드에 치명적인 누수 결함이 발견되었는데요. 최근 누수 결함 문제로 곤욕을 치르고 있어요. 자동차 엔진은 사람의 심장과도 같은 곳인데요. 이곳에 물이 들어간다는 이야기를 듣고 한번 찾아봤어요.

엔진룸에는 엔진을 비롯해 각종 배선 전력 장치들이 모여 있는 공간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엔진룸에 물이 들어간다는 건 치명적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최근 유튜브 등에서 올라온 영상들을 보면, 세차할 때 고압으로 물을 분사할 경우 물이 엔진룸 안쪽으로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이 영상을 보고 팰리세이드 계약을 취소해야 하나 하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고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최근 출시된 현대 팰리세이드 누수 결함 엔진룸 물 유입은 있어도 상관없다" 입니다. 물론 이른 반대하는 의견도 있겠지요. 그 이유는 물이 배선에 닿아도 합선이 발생하지 않게 방수 처리를 해놨고, 관련 부품들도 방수 기능을 확보한 상태로 출시가 되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아요. 그리고 제조사에서는 방수 기능만큼은 철저한 시험을 통해 만들어지고 있기 때문에 이 문제는 걱정 안 하셔도 돼요.

그리고 예전 쟁점이 되었던 올 뉴 쏘렌토 엔진룸 누수가 있었는데요. 한 쏘렌토 동호회 회원이 셀프 세차장에서 실험했어요. BMW X3, 폭스바겐 파사트, 올 뉴 쏘렌토 이 차들에게 동일하게 물을 뿌린 결과 모든 차량 엔진룸에 물이 많이 들어갔어요. 그 이후 쏘렌토 누수 결함에 대한 이야기는 서서히 사라졌죠.

옛날 차량은 엔진룸 물 유입이 없었을까요? 보통의 옛날 자동차는 방수 처리가 잘 되어 있지 않아요. 또한, 방수커버가 씌워져 있다고 하더라도 관리가 없다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요. 하지만, 요즘 차량은 방수 처리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국내에서는 엔진룸 청소할 때, 걸레에 클리너를 뿌려서 닦는 형식으로 세차하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그러나 해외에서는 엔진 열을 충분히 식혀주고 물을 뿌려서 엔진룸 세차를 하는 것이 보통이에요. 그리고 국내 정비소에서 엔진룸 청소할 때 물을 뿌려서 청소를 하는 정비소도 많이 있답니다.

이번 팰리세이드 누수 결함이 이슈가 된 이유는 쌍용자동차 G4렉스턴 등과 같은 차량에서는 패킹 처리가 되어 있어서 누수 결함 없었기 때문에 팰리세이드 누수 결함이 더욱더 이슈가 되고 있는 것 같네요. 

이번 팰리세이드 누수 결함으로 인해서 "문제 있는 거 아니야?" 하는 분들의 궁금증이 풀리셨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제조사에서는 성능에 대해 문제가 없더라도 이런 세심한 부분을 배려해 주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누수 결함에 대한 간단한 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