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의 대형 SUV 기대작이 있는데요. 많은 분이 예상하셨던 텔루라이드에요. 오늘은 텔루라이드 2020년형 모델이 북미 현지에서 공개가 되었습니다. 멋진 모습으로 공개된 텔루라이드를 한번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들어 대형 SUV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국내에서는 팰리세이드라는 큼직한 대형 SUV 출시로 더욱 시장이 뜨거워지고 있는 것 같아요. 기아자동차에서도 이에 대응할 만한 차량을 선보여야 좋은 경쟁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이번 텔루라이드는 국내에 출시가 될지는 아직 미정인 상태에요.

기아자동차는 대형 SUV를 이미 보유하고 있는데요. 바로 모하비죠. 모하비는 출시된 지 10년이 넘은 모델이에요. 하지만, 큰 변화 없이 연식변경에 따른 개선 모델로 수명을 이어가고 있어요. 그래서 이번 텔루라이드가 국내에 출시되었으면 하는 마음은 더욱 커지고 있네요. 북미 현지에서는 오토쇼를 통해서 텔루라이드를 다양한 컨셉으로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새로운 사진이 공개된 만큼 한번 확인해 보고 갈게요.

텔루라이드의 차량의 크기 제원은 전장 5001mm, 전폭 1988mm, 전고 1750mm, 휠베이스 290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데요. 이는 제원상으로 현대 팰리세이드 보다 길이가 조금 더 길고 폭이 조금 더 큰 크기를 가지고 있네요. 아무래도 북미에서만 생산이 되고, 판매가 되는 모델이다 보니 실내를 더 넉넉하게 설계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차량의 공차중량은 1865~1975k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 7~8인승 대형 SUV 모델이에요.

전면부 디자인은 후드에 텔루라이드 로고를 넣었는데요. 차량과 잘 어울리는 로고 같네요. 라디에이터 그릴은 기아자동차의 아이덴티티인 호랑이코 그릴을 사용하였고, 상단과 하단에 굵찍한 크롬을 사용하여 차량을 더욱 강인한 느낌이 드네요. 세로 방향의 사각형의 라인을 넣은 헤드램프 디자인은 독창적인 느낌으로 디자인되었어요. 프론트 범퍼 양옆과 중앙에는 에어로 다이내믹한 공기흡입구를 넣었고, 하단에 포그램프와 스키드 플레이트를 넣어 카리스마 있는 디자인을 만들었어요.

측면부 디자인은 헤드램프 상단에서 테일램프 상단으로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이 세련된 이미지를 주고 있으며, 도어 사이드에는 굴곡을 넣어 역동적인 느낌을 주고 있어요. 그리고 사이드와 도어 글라스 테두리에는 크롬 장식을 넣어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네요. 하단에는 블랙 컬러의 무광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SUV의 강인한 느낌을 줘요.

후면부 디자인은 "ㄱ"자 모형의 세로 방향의 테일램프에 후진등 넣어 멋지게 디자인했네요. 중앙에는 전면과 동일한 텔루라이드 로고를 넣어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네요. 리어범퍼 하단에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넣었네요. 듀얼 머플러가 아니라 다소 아쉽기는 하지만, 차량과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수평으로 안정감을 주고 고급스러운 느낌이네요. 센터페시아에는 와이드 한 팝업식 디스플레이로 편의성을 높였고, 하단으로는 큼직한 에어벤트와 직관적인 버튼을 넣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북미를 겨냥한 차량이다 보니 실내 공간도 매우 넓은 것을 사진으로 알 수 있습니다.

안전사양으로는 안전하차 보조, 후측방 모니터, 차선 유지 보조, 전방 후방 후측방 교차 충돌방지, 전방 추돌경고, 고속도로주행보조 등의 안전사양으로 더욱더 안전한 주행을 돕고 있습니다.

텔루라이드의 파워트레인은 3.8리터 6기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를 조합시켜 최고출력 291마력 / 최대토크 36.2kg.m의 성능을 자랑하고 있어요. 드라이브 모드는 노멀, 에코, 스포츠, 컴포트로 구성하고 있고, 터레인은 스노우, 머드, 샌드로 나눠집니다. 설정에 따라서 구동력을 배분할 수 있으며, 최고의 효율과 성능을 발휘해요.

텔루라이드는 미국 조지아 공장에 생산이 되고, 북미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지만, 유럽이나 아시아에 판매는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작은 희망이 있다면, 국내에서도 만나 보고 싶네요. 생산은 올 상반기 중으로 시작이 되고 판매도 그 시기에 시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2020 기아자동차 텔루라이드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