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디자인 성능 가격 리뷰
얼마 전 막을 내린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람보르기니는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모델을 처음으로 공개했어요. 아벤타도르라는 이름만 들어도 "이 차량이 고성능 슈퍼카구나!"하는 인식이 될 정도의 차량에 S가 붙으니 더욱 고성능 차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2018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의 차량 크기 제원은 전장 4797 / 전폭 2030 / 전고 1136 / 휠베이스 2700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하이퍼카에요. 이번에는 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에는 전형적인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의 디자인을 가져갔어요. 공기역학적인 디자인과 스포티한 느낌으 조화가 잘 이루어진 모습이에요. 카본으로 둘러싸인 차체는 단단함과 동시에 가벼운 느낌을 주고 있어요.

측면에는 낮은 차체가 아주 인상적이네요. 로드스터 모델이기 때문에 지붕이 오픈되는 형식을 가지고 있는데요. 무광 탄소 섬유로 마감 처리한 지붕의 무게는 약 6kg이에요. 그래서 분리 가능해요. 

하드톱 지붕을 제거하게 되면, 카리스마 넘치는 오픈카가 되겠네요. 뒷휀더 부분에는 공기 흡입구가 있는데. 이 부분에서 엔진의 열을 식혀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휠의 경우 전륜 20인치 후륜 21인치 휠을 사용하고 있고 디자인도 상당히 고급스럽네요.

후면에는 테일램프가 인상적이죠. 쏘나타 뉴라이즈에서도 많이 봤겠지만, 원조는 바로 아벤타도르죠. Y자 모형의 LED테일램프는 스포티한 매력을 발산해요. 

리어 디퓨저에는 고성능 차량답게 6개의 핀으로 구성되어 있고, 중앙에는 대형 머플러가 자리 잡고 있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람보르기니 특유의 부유함이 묻어 있어요. 운전자 중심의 인테리어는 운전자에게 편안함을 주고 스티어링휠은 뛰어난 핸들링을 자랑해요. TFT 디지털 대시보드는 운전자 스타일에 맞게 조절할 수 있어요. 

그리고 드라이빙 옵션을 선택하고 에코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팝업식 스크린을 통해서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요. 스포츠성 뿐만 아니라 편의성 부분에서도 신경을 쓴 모습이에요.

2018년형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의 성능은 슈퍼카 답게 엄청난데요. 6.5리터 V12가솔린 엔진과 자동 7단 변속기를 사용하고 있고, 풀타임 사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740마력 / 최대토크 70.8kg.m의 엄청난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최고속도 350km/h의 스피드를 가지고 있으며,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2.9초로 2초대 들어가는 놀라운 가속력을 가지고 있어요.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의 판매가격은 해외를 기준으로 약 46만 달러(한화 약 5억 2천만 원)에요. 아직 공식적으로 고객에게 인도가 되지는 않았지만, 2018년 2월부터는 인도가 될 예정이에요. 지금까지 람보르기니의 슈퍼카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람보르기니)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