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TVR 그리피스 디자인 성능 가격 리뷰
영국의 스포츠카 브랜드인 TVR에서 그리피스 모델을 공개했는데요. 오랜 준비 기간을 보내고 등장한 그리피스는 맥라렌 F1을 설계한 엔지니어 "고든 머레이"가 참여하여 전 세계적으로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어요. 

고든 머레이의 아이스트림 섀시는 스틸 프레임에 카본 파이버 패널을 덧댄 구조로 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차량은 높은 강성을 가지고 있고, 무게도 가벼워서 매우 훌륭한 퍼포먼스를 보여줘요.

그럼, 그리피스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볼게요. 먼저, 차량의 크기와 무게를 살펴볼게요. 차량의 크기는 전장 4314 / 전폭 1850 / 전고 1239 / 휠베이스 2600의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차량의 무게는 1250kg의 공차중량을 가지고 있는 2인승 스포츠카 모델이에요.

그리피스의 디자인은 프론트 미드십 구조를 사용하여 클래식한 느낌을 주고 있어서 유닉크한 모습을 표현했어요. 전면에 있는 그릴의 모습은 웃고 있는 듯한 느낌으로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되었어요. 헤드램프는 L자 모형으로 심플하면서 하단에 에어로 다이내믹한 공기 흡입구가 있어서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네요.

측면에는 2인승 스포츠카 답게 보닛이 길고 낮은 차체와 휀더 하단에 있는 머플러로 스포티한 느낌을 선사해요. 그리고 전 19인치, 후 20인치 휠이 적용되었는데요. 이는 별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그리피스와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네요.

후면은 중앙에 TVR 엠블럼이 적용되었어요. 그리고 "ㄱ"자 모형의 테일램프가 적용되어 더욱 독특한 매력을 보여주고, 대형 스포일러가 적용되어서 스포티한 매력이 더욱 강조되었네요. 후면 하단에는 독특한 모습의 핀들이 적용되어 고성능 자동차라는 이미지를 표출하고 있네요.

그럼, 그리피스의 실내 인테리어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고급소재가 많이 사용된 실내는 호화스러운 느낌이 들어요. D컷 스티어링휠과 대시보드 등에 고급 가죽을 사용해서 디자인 하였고, 단순한 조작이 가능하게 설계하여 운전자는 운전에 집중할 수 있게 깔끔하게 디자인되었네요.

2019년형 TVR 그리피스의 성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그리피스는 포드 엔진인 코스워스에서 튜닝하여 성능을 강화했어요. 5.0리터 V8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6단 수동 변속기를 사용하여 최고출력 500마력을 발휘하고 최고속도 320km/h의 스피드와 제로백 4초 이내의 가속력을 가지고 있어요.

TVR 그리피스의 판매가격은 영국을 기준으로 약 9만 파운드 (한화 약 1억 3500만 원) 정도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2019년 1분기부터 고객에게 전달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2019년형 TVR 그리피스 슈퍼카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TV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