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현대 루이나 디자인 성능 가격 리뷰
중국 자동차 시장의 크기는 어마어마합니다. 그래서 전 세계 자동차 회사가 탐내는 나라이기도 해요. 오늘은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신차 소식을 가져왔어요. 오늘 소개할 자동차는 "올 뉴 루이나"에요. 

현대자동차 루이나는 2010년 중국시장에 출시가 된 후로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면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는데요. 누적 판매량이 무려 116만대를 돌파하는 등의 고속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모델이에요. 하지만, 중국의 사드 보복으로 인해서 판매량이 감소하였고, 현대자동차는 극복하기 위해서 올 뉴 루이나 신차를 출시하였어요. 베이징 현대는 15주년과 900대 출고를 앞둔 가운데. 올 뉴 루이나 출시는 더욱 좋은 판매량으로 보답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루이나는 C1세그먼트의 소형 세단인데요. 이 차량은 20대 중반에서 후반을 공략해서 만든 차량이에요. 루이나의 특징으로는 모던한 디자인과 우수한 연비 그리고 저렴한 가격인데요. 그럼 새롭게 태어난 올 뉴 루이나를 만나볼게요.

베이징 현대 루이나의 디자인을 살펴볼게요. 전면에는 현대차의 패밀리룩이 적용되었네요. 캐스케이딩 라디이에터 그릴이 전면에 자리 잡고 있어요. 독특한 패턴의 모형을 하고 있네요. 그릴 테두리에는 크롬으로 라인을 넣어서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보닛에는 굴곡을 넣어서 역동적인 느낌이 들고 작아보이지 않는 것 같아요. 측면부는 소형 세단의 느낌이 있네요. 중국인이 좋아하는 크롬 장식이 빠진 부분은 다소 아쉽지만, 사이드에 굴곡을 넣어서 역동적인 느낌을 살렸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20대 층을 고려하여 8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으며, 4G 통신과 와이파이 등이 탑재된 음성인식 커넥티비티 등을 적용하여 편의성을 높였어요. 베이징현대 올 뉴 루이나의 성능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면 1.4리터 MPI 엔진과 5단 수동 및 4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하여 동급 최고 수준의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어요. 

베이징 현대 루이나는 중국의 충칭 공장에서 생산이 되고 있으며, 판매가격은 4만 9900위안~7만3900위안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이를 한화로 환산하게 될 경우 약 855만 원~1267만 원 정도가 되겠네요. 이 정도의 가격으로 국내에 출시가 된다면 충분히 경쟁력은 있어 보이지만, 국내 출시는 희박해요.

아직 베이징현대 루이나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아서 많은 정보를 드리지 못하는 점 아쉽게 생각해요. 아무튼, 국산 자동차가 해외에서도 선전하길 기원합니다. 지금까지 베이징현대 올 뉴 루이나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 = 현대자동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