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즈 엘프 트럭 국내 진출 성능 가격 리뷰
오늘은 특별하게 트럭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유명한 트럭인데요. 과연 어떤 트럭인지 한번 살펴볼게요. 세계에서 트럭 1위를 지키고 있는 일본 상용차 브랜드인 이스즈에서 엘프 트럭을 공개했어요. 

이스즈 엘프 트럭은 국내시장에도 진출해서 그런지,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도 커진 것 같아요. 이스즈가 국내시장에 도입이 되면 3.5톤 중형트럭인 마이티와 경쟁을 펼치겠네요.


이스즈가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는 분들을 위해서 간략하게 이스즈 브랜드에 관해서 설명할게요. 이스즈 브랜드는 디젤 엔진으로 유명한 회사였어요. 지금은 전 세계 10개국에 상용차와 디젤 엔진을 공급하는 회사에요. 이스즈는 2016년 조사에 의하면 전 세계 34개국에서 중소형 트럭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트럭 시정에서는 유명한 회사로 성장했어요.

공개된 엘프 트럭은 중형 트럭 이상급에서 보기 힘든 차선 인식 카메라, 후방감지 센서, 6단 자동 변속기와 차선이탈 방지 시스템 등을 적용하여 소비자의 주목을 받고 있어요. 또한, 편의사양으로는 전동식 사이드미러, 크루즈 컨트롤, 엔진 예열 기능 등을 지원해요. 그렇기 때문에 국내 시장에서도 선전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엘프 트럭의 차량 크기 제원을 살펴볼게요. 이스즈 엘프 트럭의 차량 크기는 전장 6160 / 전폭 2180 / 전고 2260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이번에는 이스즈 엘프 트럭의 성능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이스즈 엘프 트럭의 파워트레인은 5.2리터 디젤 엔진과 6단 수동 및 전자제어식 6단 자동 변속기를 사용하여 최고출력 190마력 / 최대토크 52.0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출력이 다소 부족해 보일 수 있지만, 토크가 강하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없어 보이네요

이스즈 엘프 트럭은 큐로모터스에서 정식 수입하여 판매하고 있어요. 판매가격은 단축 5344만 원, 장축 5412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앞으로 어떤 판매량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지금까지 일본 상용차 이스즈의 중형 트럭 엘프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 출처=이스즈)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