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튼튼함의 대명사가 되어버린 이미지 좋은 볼보자동차에서 컴팩트 SUV XC40 모델을 국내에 출시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볼보 XC40은 볼보자동차가 브랜드 설립하고 최초로 선보인 컴팩트 SUV라서 많은 사람의 관심을 끄는 것 같은데요. 

볼보 XC40은 자동차의 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유럽에서 이미 상품성을 입증받은 모델로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안전사양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그래서 올해 열렸던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서 유럽 올해의 자동차에 선정되기도 했어요.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XC40의 차량의 크기 제원은 전장 4425mm, 전폭 1875mm, 전고 1640mm, 휠베이스 2702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소형 SUV에 속하는 줄 알았는데요. 준중형 SUV에 속하는 컴팩트한 차량이에요.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단단해 보이는 느낌인데요. 각진 모형과 선의 조화를 잘 이룬 것 같아요. 볼보의 존재감이 되어 버린 헤드램프는 마치 토르 망치를 연상시켜주기 때문에 차량이 더욱 단단해 보이네요. 라디에이터 그릴은 육각 그릴의 형태로 중앙에 볼보를 상징하는 볼보 엠블럼이 적용되어 깔끔한 느낌이에요.

측면부 디자인은 보닛에서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과 사이드의 오목한 부분이 상당히 매력적으로 느껴지네요. 투톤의 컬러로 조화를 이루고 있는 디자인이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고, 하단에는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스크레치에 강하게 설계가 되었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테일램프가 가장 인상적인데요. "L'"자 모형의 LED를 사용한 부분이 개인적으로는 매우 마음에 드네요. 루프에서 이어지는 스포일러는 공기의 와류현상을 억제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고, 호면 역시 투톤 스타일로 매력적인 컴팩트 SUV를 만들었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네요. 대시보드의 경우 자동차 외관에서 자주 사용하는 다이아몬드 커팅공법으로 마감하여 금속장식으로 대시보드를 디자인하였어요. 그리고 핸드폰 무선 충전 기능과 각종 수납공간을 보유하고 있어서 운전자의 편의성을 고려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네요. 또한, 쾌적한 실내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 실내 공기 청정 시스템을 적용하였고, 삼성이 인수한 하만카돈 스피커와 전동식 파노라마 선루프가 제공되고 있어요.

이번에는 국내에 출시되는 파워트레인을 살펴볼게요. 볼보 XC40에는 새로운 엔진계통인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이 적용되었는데요. 2.0리터 4기통 T4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 기어트로닉 그리고 사륜구동 방식이 적용되어 최고출력 190마력 / 최대토크 36.6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10.3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주고 있네요. 

판매가격은 4620만 원~508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튼튼한 브랜드 이미지를 사지고 있는 볼보의 컴팩트 SUV XC40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