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포르쉐 911 카레라T 자동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르쉐 911카레라T는 911 카레라를 기반으로 설계된 자동차입니다. 뒤에 붙은 T는 투어링을 의미해요. 이 차량의 경우 가장 기본적인 것에 충실한 자동차에요.

카레라T의 경우 기존 2인승 911 카레라보다 20kg 정도가 가볍습니다. 

기본적으로 디자인은 911 카레라와 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럼, 디자인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포르쉐의 전형적인 패밀리룩이 적용되어 스포티한 감성을 가지고 있어요. 공기역학적으로 낮게 설계된 차체에는 최적화된 프론트 스포일러 립과 사이드미러의 그레이 메탈 컬러가 돋보이네요.

측면부 디자인에서도 스포티하게 디자인된 모습이 매력적이네요. 낮은 차체에 20인치 휠이 적용되어 고성능이라는 것을 뽐내고 있는 것 같아요. 루프에서 내려오는 라인이 매력적이며, 낮은 차체에서 주는 스포티함은 포르쉐의 매력인 것 같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빵빵한 느낌의 포르쉐의 전형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지만, 테일램프의 디자인이 낮고 날카롭게 디자인되었고, 듀얼 머플러로 멋지게 마무리했네요.

실내 인테리어를 확인해 볼게요. 911 카레라T의 실내 인테리어는 포르쉐의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네요. 카레라T의 인테리어 패키지에는 안전벨트와 헤드레스트에 새겨진 911 로고와 오프닝 루트 등과 같은 다양한 인텔어 구성 요소가 있어요.

또한, 고속 코너링 시 몸을 잡아주는 풀 버킷시트가 옵션으로 제공되어서 운전의 안전성을 향상하였고, 911 카레라에서는 볼 수 없었던, 리어액슬 스티어링을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어요.

카레라T의 파워트레인은 3리터 6기통 수평대향 트윈 터보차저로 최고출력 370마력 / 최대토크 45.88kg.m의 힘을 발휘하고 있어요.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4.5초의 고성능을 가지고 있고, 제로이백에서는 15.1초의 가속력을 가지고 있어요. 최고속도는 290km/h까지 발휘해요.

포르쉐 911 카레라T는 유럽 시장을 기준으로 2018년 초 부터 판매가 시작되고, 판매가격은 약 107500유로로 한화 약 1억 4천만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어요. 하지만, 아쉽게 국내에서는 만나보고 힘들 것 같네요. 지금까지 포르쉐의 또 하나의 슈퍼카 카레라T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어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