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AMG GT 4도어 쿠페 성능 리뷰

메르세데스 벤츠에서는 포르쉐 파나메라를 겨냥하여 벤츠 AMG GT 4도어 쿠페 모델을 공개하였는데요. 

더욱 강력한 성능을 가지게 되었으며, 패스트백 디자인으로 변경이 되면서 넉넉한 실내공간을 가지고 있어 5명이 탑승이 가능해졌어요. 그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외관 디자인으로 시선을 강탈하는 모습으로 제작이 되었어요. 

AMG GT 4도어 쿠페는 기존 2도어 쿠페와는 다르게 벤츠 C클래스, 벤츠 E클래스에 사용된 MRA 플랫폼을 사용하여 개발되었어요. 벤츠 AMG GT 4도어 쿠페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보닛의 길이가 짧아졌고, 사이드가 길고 굵어진 느낌이네요.

전면부 디자인은 라디에이터 그릴이 독특한 가로 바 형식의 크롬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어요. 그릴 중앙에는 벤츠를 상징하는 엠블럼이 큼직하게 자리 잡고 있네요. 보닛 라인의 굴곡과 프론트 범퍼 하단의 공기 흡입구는 차량을 더욱 날렵하게 보이게 하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부드러운 느낌의 쿠페를 보는 것 같아요. 쿠페의 경우 2도어나 3도어로 구성되어 있지만, 이 차량은 4도어로 탑승자의 편의성을 고려했어요. 짧아진 후드를 지나 A필러 그리고 루프에서 떨어지는 라인이 아름다워요.

후면부 디자인은 트렁크 리드 부분에 자리 잡은 대형 스포일러와 날렵한 테일램프 그리고 듀얼 트윈 머플러까지 모든 면에서 스포츠 쿠페의 느낌을 전달해 주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미래지향적인 느낌으로 고급 스포티한 차량을 타는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요. D컷 스티어링휠과 송풍구의 디자인은 매력적이네요. 그리고 센터페시아에는 12.3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2개를 하나로 연결한 와이드스크린 콕핏을 가지고 있어요.

시트에는 스포츠 성을 살리기 위해서 독특한 컬러의 스티치를 넣었어요. 트렁크 용량의 경우 기본 395리터의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뒷좌석 폴딩 시 1324리터까지 확장이 가능해요.

지금까지 공개가 된 파워트레인은 3가지인데요. AMG GT 63, AMG GT 60 S, AMG GT 53이에요. 각각의 파워트레인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AMG GT 63의 경우 4.0리터 V8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출력 577마력을 발휘해요. 최고속도 310km/h의 스피드를 보여주고, 제로백은 3.5초의 가속력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AMG GT 63S의 경우 4.0리터 V8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여 63보다 더 높은 성능을 발휘하는데요. 최고출력 630마력의 엄청난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최고속도는 313km/h의 스피드를 보여주고, 제로백은 3.3초로 AMG GT 63보다 0.2초가 단축되었네요. 

그리고 마지막 AMG GT 53의 경우 전기모터와 3.0리터 6기통 터보 엔진을 사용하고 자동 9단 변속기가 적용되어서 최고출력 429마력의 성능을 발휘해요. 최고속도는 280km/h의 스피드를 보여주고, 제로백은 4.6초의 빠른 가속력을 가지고 있어요.

벤츠 AMG GT 4도어 쿠페는 높은 수준의 운동성능과 안전성을 가지고 있으며, 종일 운전을 즐기며 여러 사람과 탑승하는 것을 좋아하는 고객을 위해서 만들어진 차량 같아요. 아직까지 판매가격이 공개가 되지 않았어요. 

메르세데스 벤츠 AMG GT 4도어 쿠페는 올해 여름 유럽시장을 시작으로 출시가 된다고 해요. 지금까지 메르세데스 벤츠 AMG GT 4도어 쿠페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