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8 가격표 출시

기아자동차 K8이 본격적인 출시에 나섰는데요. 기아 K8은 2021년 4월 8일 온라인 발표회를 통해 본격적으로 판매에 들어갔는데요.

기아 K8의 경우 브랜드의 새로운 방향을 알리는 첫 번째 자동차로 혁신적인 디자인과 높은 편의사양 그리고 최신 안전사양을 포함하고 있어 많은 사람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기아 K8의 디자인 철학은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기반으로 제작이 되었는데요. 우아한 외장 디자인과 함께 역정적인 모습을 함께 하고 있어 젊은 층에서도 높은 인기를 누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기존 K7 프리미어는 중후한 디자인과 심플한 느낌으로 다가왔고, 신형 기아 K8은 고급스러움과 더욱 젊어진 느낌 그리고 긴 전장을 통해 차량이 더욱 세련된 느낌을 동반하고 있습니다.

기아 K8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전면에 새롭게 적용된 기아 엠블럼이 자리하고 있는데, 기아 엠블럼은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하여 고급스럽고 심플하게 제작이 되어서 기존과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라디에이터 그릴의 경우 일체형 그릴을 사용하고 있어 혁신적이고 개성 있는 기아 K8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릴 안쪽과 방향지시등, 데일 라이트에는 다이아몬드 패턴이 들어간 모습으로 통일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측면부에서는 유선형의 캐릭터 라인으로 차체를 볼륨감 있게 만들었으며, 전면 하단으로 내려오는 크롬라인이 측면에서 후면으로 갈수록 상승하는 디자인으로 긴 차량을 자연스러운 측면 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좌우 리어램프를 서로 연결하는 그래픽을 사용하였는데, 삼각형 모형이 상하 방향으로 이어져 있어 멀리서 보면 그래픽이 이어진 느낌이 들어 입체적이고 신비한 느낌을 주는 포인트를 넣어 새로운 신형 자동차라는 느낌이 듭니다.

실내에서는 12.3인치 클라스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서로 연결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기아 최초로 적용되었는데요.

이는 운전자 중심으로 제작이 되어 인체공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국산 자동차 최초로 적용된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드라이브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또한, 에르고 모션 시트, 전동 익스텐션 시트, 앞좌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등을 갖춘 1열을 만나보실 수 있으며, 2열에는 다기능 센터 암레스트, 3 존 공조를 갖춘 2열의 구성은 2열에서도 편리하게 기아 K8을 만나보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아 K8의 파워트레인의 경우 2.5리터 가솔린 엔진과 3.5리터 가솔린 엔진 그리고 3.5리터 LPI 엔진으로 구성하여 출시가 되었는데요. 2.5리터 가솔린 엔진의 경우 최고출력 198마력 / 최대토크 25.3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으며, 3.5리터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300마력 / 최대토크 36.6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그리고 3.0리터 LPI 엔진의 경우 최고출력 240마력 / 최대토크 32.0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여기서 2.5리터 가솔린부터는 R-MDPS를 기본 적용하여 조향의 직결감을 높이는 등의 노력을 하였고, 3.5리터 가솔린 엔진의 경우 전륜 기반의 AWD 시스템을 적용하여 더욱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거기에 전자 제어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편안한 주행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5리터 LPI 엔진에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6단 자동 변속기를 8단 자동 변속기로 체인지하여 역동적이고, 민첩한 성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아 K8의 판매 가격은 3220만 원~4526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해주세요.

2021 기아 K8 가격표

2021 기아 K8 가격표 압축파일

2021 기아 K8 가격표.zip
4.93MB

기아자동차의 K8에 대해 간단히 살펴봤는데요. 기아 K8이 현대자동차 그랜저를 넘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기아 K8이 그랜저 풀체인지 출시 전까지는 충분히 상단에 있을 가능성이 높아 보이지만, 그랜저의 돌풍은 누구도 예상하기 힘들기 때문에 지켜봐야겠네요. 지금까지 기아 K8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