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의 대형 SUV 모델인 G4 렉스턴이 페이스리프트(F/L)를 앞두고 있는데요. 쌍용자동차는 이번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F/L) 모델에 혼신의 힘을 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F/L) 모델에는 디자인 변경뿐만 아니라, 전자식 기어노브를 변경한다는 소식도 들려오는데요.

2020 G4 렉스턴은 국내에서 기아 모하비, 현대 팰리세이드 등과 경쟁을 펼치고 있는 쌍용자동차의 대형 모델인데요. 웅장한 크기와 힘 있는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는 모델이죠. G4 렉스턴은 2017년 출시되어 올해로 4년 차를 맞는 쌍용자동차의 플래그십 모델의 차량이에요.

또한, 래더 프레임 플랫폼을 사용하여 최신 충돌 테스트에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고, 프레임 바디는 트레일러 견인에 특화된 고강성 차체를 가지고 있어 매우 강한 차체 강성을 가지고 있죠.

2020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F/L) 모델의 디자인 변경은 전면부의 라디에이터 그릴의 패턴을 변경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그릴 크기와 고급감을 살려 더욱 럭셔리한 느낌을 주는 대형 SUV의 이미지를 만들어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또한, 범퍼의 디자인의 변화도 기대를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범퍼도 더욱 세련된 모습으로 디자인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G4 렉스턴 동호회의 사진에 따르면, G4 렉스턴 부분변경 모델에는 전자식 기어노브인 SBW를 적용하여 더욱 새로워진 센터 터널 디자인을 반영하여 더욱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를 적용하였다고 하는데요. 이는 정말 이번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F/L) 모델이 기대가 되는 부분이네요. 또한, 전자식 클라스터와 최신 ADAS 기술이 적용된 기능을 통해 상품성이 강화된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많은 분들이 기대를 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출처:G4렉스턴 동호회>

이번에 공개된 G4렉스턴의 기어노브는 마치 고급 브랜드인 BMW 브랜드에서 볼 수 있는 기어노브 디자인과 흡사한 느낌의 기어노브가 적용되었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런 기어노브는 기존의 기어노브 보다 디자인적으로 우수하고, 이질감이 없어서 오작동 가능성이 매우 낮아 조작의 편의성까지 높기 때문에 더욱 좋은 반응을 보일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어요.

또한, 이런 기어노브의 변화와 함께, 센터 터널 부위에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같은 조작 버튼을 적용하여 더욱 편리하고 깔끔한 실내 인테리어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자율주행 기능 2.5 레벨 수준으로 주행이 가능하도록 유압식 스티어링 휠이 전자식으로 변경되는 등의 생각보다 기술적으로 진보된 모습을 보여줄 것 같네요.

또한, 감성을 자극시키는 무드 램프를 적극 사용하여 주행하면서 혹은 차량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차량에서 오는 감성을 더욱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워트레인은 2.2 디젤 모델 외 수출용 인 가솔린 터보 최고출력 225마력이 추가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어요.

또한,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F/L) 모델에는 운전자가 안전하게 주행을 할 수 있는 최신 운전 보조장치를 탑재할 예정으로 알고 있는데요. 현행 모델에는 사각지대 감지, 차선 이탈 경보, 후측방 경보, 차선 유지 보조 등으로 안전을 보호하고 있고, 앞으로 추가될 사항은 더욱더 놀라운 안전사양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네요.

G4 렉스턴의 현 차량의 크기는 위에 제원을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복합연비는 10.1km/l~10.5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네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가 되면 이런 부분도 조금씩은 업그레이드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쌍용자동차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F/L) 모델은 이르면 2020년 4분기 출시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국내 시장에서 먼저 출시가 되고, 이어 해외시장에서도 출시가 된다고 하네요.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F/L) 모델은 변화의 폭에 대해서는 크게 알려져 있지 않았으나 이번 페이스리프트(F/L) 모델 출시로 국내 시장의 대형 SUV에서 높은 판매량을 올려줬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F/L)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추가 : 현재 2020 G4렉스턴 가격표 첨부>

2020 g4 렉스턴 가격표.pdf
0.29MB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