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에서 2020년형 스포츠 세단 모델인 G70을 본격적으로 판매에 돌입하게 되었는데요. G70 모델은 스포츠 세단 모델로 국내에 많이 없는 라인업으로 기아자동차 스팅어와 경쟁을 펼치고 있는 모델입니다.
하지만, 기아자동차 스팅어의 경우 국내에서는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제네시스 G70은 국내에서도 괜찮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물론, 해외에서는 스팅어가 좋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어 다행이기도 하지만 말이죠.
본론으로 들어와서 2020년형 G70 연식변경 모델은 첨단 지능형 주행 보조 장지를 기본으로 적용하여 상품성을 높였다는 점이 특징 중 하나인데요. 또한, 고객의 말을 잘 듣고 있다는 점을 보인다는 것이 고객의 선호도 높은 19인치 미쉐린 올 시즌 타이어를 2.0 터보 모델에도 적용되었다는 점에요.
타이어가 별거겠어? 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스포츠 세단은 주행을 목적으로 타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그렇기 때문에 G70을 구매하시는 분들은 드라이브의 즐거움에 더욱 민감하신 분들이 많이 구입하실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타이어에 따라서도 주행 질감이나 소음 그리고 주행 안전도 그리고 주행의 즐거움이 바뀔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렇기 때문에 이런 제네시스의 디테일한 부분은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2020 제네시스 G70의 판매 가격은 3770만 원~5582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2.0 가솔린 터보 어드밴스드 모델은 3848만 원이고, 엘리트 모델은 4103만 원 그리고 스포츠 패키지 모델은 4398만 원, 디젤 모델 어드밴스드 모델은 4172만 원, 엘리트 모델은 4447만 원, 3.3 가솔린 터보 모델은 엘리트 4658만 원, 프레스티지 5375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각 트림에 주행 보조장치를 기본으로 적용하여 더욱 주행에 도움이 되는데요.
하지만, 이로 인해 가격은 조금의 상승이 있어요. 약 147만 원 정도가 올라갔네요. 물론 물가상승과 편의사양 등의 업그레이드로 인한 가격 상승이라는 것에 어느 정도 인정하는 부분이에요. 자세한 가격은 위에 가격표를 참고해주세요. 가격표가 잘 안보이시는 분은 위의 압축파일을 다운받아서 보시면 큰 가격표로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2020년형 제네시스 G70 모델의 안전사양으로는 전방 충돌 보조 시스템,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시스템, 운전자 주의 경고 시스템, 하이빔 보조 시스템, 내비게이션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를 적용하여 더욱더 안전한 주행의 안전성을 높였어요.
또한, 이번 2020년형 제네시스 G70 모델로 연식변경을 감행하면서 2.0 가솔린 터보 모델에도 12.3인치 3D 클라스터를 제공하고 있어 2.0 가솔린 터보 모델의 판매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네요. 참고로 12.3인치 3D 클라스터의 경우 별로의 안경 없이 운전자의 운전자의 눈을 인식하여 다양한 주행 정보를 3D 화면으로 구현해주는 정말 놀라운 최신 신기술로 운전자의 성향에 따라서 2D와 3D로 화면을 변경하여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터널 속에는 안 좋은 먼지나 매연 등 각종 유해물질이 많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신형 2020 제네시스 G70 모델에는 터널 모드 자동 내기 전환 시스템이 적용되었어요. 이번 모델부터 적용되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이 모드를 이용하게 되면, 터널을 진입하게 되면 자동으로 내기 전환 모드로 변경이 되어 터널 공기에서 차량으로 유입되는 공기를 차단하여 터널의 유해 공기가 차량에 들어오지 못하게 만들어 주는 아주 좋은 기능이죠.
하지만, 터널을 진입하는데 창문이 열려있다면, 꽝이겠죠. 그런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터널을 진입하기 전 내기순환 모드로 자동으로 바뀌지만, 창문도 자동으로 닫히는 기능도 기분으로 적용하였습니다.
정말 이런 기능들은 놀라움을 감출 수 없는데요. 이런 신기술로 인해 신차를 구입하고 싶은 욕구가 날로 늘어나고 있네요. 이런 신기술은 최적화된 내비게이션을 통해 가능해진 것 같네요.
2020 신형 제네시스 G70 2.0 터보 모델에서는 상당히 많은 신경을 쓴 모습인데요. 2.0 가솔린 터보의 경우 아웃 가이드 미러, 내부 콘솔, 스티어링 휠 베젤 등에 리얼 카본 소재를 적용한 얼티밋 패키지 1, 3.3 가솔린 터보에는 미쉐린 PS4S 타이어와 브렘보 브레이크 그리고 로우 스틸 패드 등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에 특화된 얼티밋 패키지 2,3 사양을 선택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번 신형 모델의 경우 경제적인 여력이 충분하다면, 3.3 가솔린 터보 모델로 가는 것이 좋지만, 2.0 가솔린 터보 모델에도 많은 신경을 쓴 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 2.0 가솔린 터보 모델도 상당히 매력이 높아진 옵션 사양인 것 같네요. 참고로 제네시스 G70의 복합연비는 8.6~15.2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0 제네시스 G70은 연식변경을 통해 디자인 적으로 변경은 없었지만, 더욱 편의사양을 업그레이드하였고, 고객의 선호 사양을 잘 판단하여 적절하게 넣었고, 편의사양을 업그레이드하는 등의 노력을 펼치고 있기 때문에 이는 판매량에서 입증해 줄 것으로 예상되네요.
제네시스 브랜드에서는 얼마 전 G80 모델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였고, 제네시스 G80 티저 이미지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더욱 고급 브랜드로 올라갈 수 있는 발판을 만든 것 같네요. 앞으로 국내에서도 승승장구하는 제네시스 브랜드 되었으면 좋겠지만,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프리미엄 브랜드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 이유는 아직 해외에서는 프리미엄 브랜드 판매량에서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죠. 차량은 잘 만들고 있는 것 같은데, 인지도 면에서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아 보여요. 홍보와 AS 그리고 개발에 더욱더 힘써서 대한민국의 경제를 더욱 발전시켜 주시길 기원해 봅니다.
요즘 국산 자동차 사전계약이 놀라울 정도로 많은데요. 제네시스 G80 모델도 상당한 판매량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물론 사전계약이 시작되어 봐야 알겠지만 말이죠. 코로나 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들 그리고 자동차 회사들 모두 힘내시고 코로나 19 빨리 종식되길 기원해 봅니다. 지금까지 제네시스 G70 연식변경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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