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셉트ㅣ렌더링

2021 르노삼성 SM6(탈리스만) 미리보기(현 가격표 포함)

by YUPPIE 2020. 3. 7.
반응형

르노삼성의 SM6는 국내명인데요. 유럽에서는 탈리스만으로 불리는 차량이에요. 신형 탈리스만이 부분 변경하고 편의사양을 업그레이드하여 공개가 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올해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델이라 미리 알아볼 수 있는 기회네요.

이번 신형 탈리스만(SM6)은 외관 디자인과 내관 디자인을 소폭으로 변경하였는데요. 기존의 디자인의 완성도가 높았지만, 더욱더 높아진 완성도를 완성시키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보이네요. 그리고 자율 주행 레벨 2 시스템을 적용하여 더욱 높은 기능을 선보였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는 등 편의사양을 강화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먼저,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큰 변화는 없지만, 디테일 한 부분에서 변경을 하였는데요. 전면부에는 헤드램프가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로 변경이 되었는데요.

이로 인해 시인성이 더욱 높아졌어요. 기존 헤드램프 보다 최대 50% 가시성이 높아졌다고 하네요. 그래서 야간 주행 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후면부에는 테일램프의 그래픽이 변경이 되었는데요. 새로운 그래픽을 사용하여 더욱 신선한 느낌이 들며, 얇은 크롬 바를 이용하여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과 안정적인 느낌을 동시에 주고 있어요.

리어 범퍼 하단의 경우 디자인 형상을 변경하였고, 밋밋해 보이는 부분을 크롬 디테일을 사용하여 멋지게 마무리했네요.

 

 

 

 

또한 탈리스만(SM6)은 감성적인 부분을 자극하고 있는데요. 운전자가 가까이 차량으로 가면, 헤드램프와 도어 핸들을 이용한 라이팅 시퀀스가 작동하게 되고 탑승하면 실내조명이 자동으로 운전자를 반기게 되며 감성을 울리게 됩니다. 신형 모델에는 무드등이 탑재된 크롬 센터 콘솔 트림이 적용되었습니다.

신형 탈리스만(신형 SM6) 이번에는 실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실내의 경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했는데요. 이는 크기를 살짝 업그레이드 한 9.3인치 세로형 디스플레이 화면을 적용하였어요. 화면의 경우 분할을 지원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S링크라고 불리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이지링크라는 새로운 명칭과 함께 한단게 업그레이드되었어요.

또한, 국내 소비자들에게 불편하다고 인식받았던 공조장치 버튼이 디스플레이 속으로 들어가 있던 부분을 물리 버튼으로 변경하여 조작의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네요. 또한, 새로운 10.2인치 풀 디지털 스크린 계기판을 적용하여 주행 중 더욱 시인성 높은 차량 정보를 습득할 수 있어요. 이 밖에 ECM 룸미러, 컵홀더 조명, 센터 콘솔 스마트폰 무선 충전, 오토 홀드 버튼 등 추가되었고, 스티어링 휠로 크루즈 컨트롤 버튼이 이동하여 편리한 주행을 돕고 있습니다.

그리고 탈리스만(르노삼성 SM6)안전사양도 강화되었는데요. 안전사양 강화는 요즘 모든 차량에 기본으로 적용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요. 신형 탈리스만(SM6)에는 보행자를 감지하는 비상 제동 장치를 제공하고 있으며, 차선 이탈 보조와 교차로 교통 경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주의력 경고 시스템 등을 지원하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운전자 보조 장치 레벨 2 단계 수준의 최신 기능이 적용되어 더욱 편리한 주행을 돕고 있네요.

르노 탈리스만(SM6) 상시 사륜 조향과 가변식 댐퍼 시스템을 포함한 4 컨트롤 프레임은 이니셜 파리 트림부터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이 부분은 국내의 기존의 고객들이 많이 실망했던 부분이죠. 이번에 또 국내에 가격 상승 문제로 빼 버린다면, 정말 판매량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니 꼭 넣어 줬으면 좋겠습니다.

신형 르노 탈리스만(SM6)이 국내에 출시가 되면, 아무래도 중형 세단 모델이기 때문에 파워트레인에 2.0 가솔린을 적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최근 중형 SUV 르노삼성 QM6의 LPG 모델이 상당히 판매량이 좋기 때문에 SM6 LPG 모델도 출시가 가능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SM6 LPG 모델이 출시가 되어서 예전처럼 SM6가 르노삼성의 주력 모델이 되었으면 하네요.

 

 

 

 

신형 탈리스(SM6)만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는 큰 변화는 없는 것 같지만, 고객이 선호하는 것에 대한 대응을 잘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디자인의 디테일한 부분에서 변화를 주었고, 편의사양에서 불편하다는 것을 인지하여 변경했다는 것은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잘하는 기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국내에서 출시가 되면 가격이 문제가 되겠네요. 가격만 잘 조절이 된다면, 판매량은 문제가 없을 것 같네요.

탈리스만(SM6)은 6월에 유럽에서 먼저 선보일 예정이고 SM6 부분변경 모델은 올해 하반기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네요. 국내에서도 좋은 판매량을 보여서 르노삼성의 앞날에 좋은 성과를 얻었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르노삼성 SM6 미리보기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추가로 현재 2020년 3월 기준 2020 SM6 가격은 2346~3212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해주세요.

2020 SM6 가격표.zip
7.14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