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의 스포츠 세단 스팅어가 2020년형으로 연식변경을 하였는데요. 기아자동차 스팅어는 국내에서 보기 힘든 스포츠 세단이라는 독특한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차량인데요. 스팅어의 경우 출시 초반 좋은 판매량을 보였고, 각종 리뷰들을 통해 좋은 자동차라는 것을 증명했죠. 하지만, 국내에서 인기가 덜한 스포츠 세단이라는 이유로 외면을 받은 것은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미국에는 판매가 원활히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해외에서 더욱 선전하는 자동차가 되었으면 하네요.

오늘은 기아자동차 스팅어의 연식변경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디자인 적인 부분에서 스팅어는 매우 공격적인데요. 지금까지 기아자동차에서 볼 수 없었던 디자인 요소를 사용하여 더욱 날카롭고 공격적이고 치고 나갈 뜻한 느낌의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의 시선을 사로잡았죠.

기존의 디자인이 너무 멋지기 때문인지 연식변경 모델에는 외관 디자인 변신은 없는 것 같네요. 이를 대신해서 안전성과 상품성을 더욱 강화했다고 하는데요. 한번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형 2020 스팅어에는 코너링 헤드램프 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안전하고 밝은 주행을 선사합니다. 

2020 스팅어의 실내에서 공기청정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는 최근 들어 심각해진 미세먼지들로 인해서 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추가하는 기능 중 하나죠. 스팅어에도 적용되었다니 기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모든 모델에 윈드실드 차음 글라스가 적용되어 정숙하고 한층 더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2020 년형 스팅어에는 전방 충돌 방지, 고속도로 주행 보조, 차로이탈 방지 보조 등을 포함한 첨단 지능형 안전 기술인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이 2.0리터 가솔린, 2.2리터 디젤 모델부터 기본 적용되었다는 점인데요. 이로 인해 하위 트림에서도 충분히 안전성이 높아졌습니다. 또한, 3.3리터 가솔린 GT 모델에서는 다이내믹 밴딩 라이트가 적용되어 핸들의 움직임에 따라 전조등이 조절된다고 해요. 또한, 스포츠 모드 연동 운전석 볼스터 조절장치를 새롭게 적용하여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 감성을 느낄 수 있죠.

2020 스팅어 연식변경 모델의 판매 가격은 2.0 가솔린 3524만 원~3868만 원, 3.3 가솔린 4982만 원, 2.2 디젤 3740만 원~4211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2020 스팅어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스팅어 가격표.zip
2.08MB

지금까지 새롭게 상품성을 강화하여 연식변경을 한 기아자동차의 스팅어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