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친환경 바람이 불면서 전기차 모델이 속속 출시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국산 자동차의 전기 자동차 모델인 코나 일렉트릭 전기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코나 일렉트릭은 기본적인 디자인이 코나랑 비슷한 모습이지만, 디테일한 부분에서 차별화된 모습으로 우리 곁에 찾아왔습니다. 코나 일렉트릭의 차량의 크기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4180mm, 전폭 1800mm, 전고 1570mm, 휠베이스 260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차량의 무게는 1685kg의 공차중량을 가진 소형 SUV 전기차 모델입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코나를 바탕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전반적인 디자인이 우리에게 익숙한 모습이에요. 헤드램프는 우리에게 아주 익숙해진 램프인 콤포지트 헤드램프를 사용하였고, 라디에이터 그릴은 막혀있는데요. 

전기차 모델이다 보니 필요 없는 부분이 되었어요. 하지만, 그릴에 입체감 있는 무늬를 넣어서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부분을 커버했어요.

측면부 디자인은 코나를 바탕으로 디테일하게 변화를 시도했는데요. 휀더에 전기 자동차라고 알리는 "BLUE DRIVE" 엠블럼이 적용되었어요. 

17인치 알로이 휠은 공기저항력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기차 특유의 형상으로 디자인되었어요.

후면부도 기존 디젤, 가솔린 코나와 비슷한 느낌이지만, 디테일한 변화만 주었어요. "electric" 엠블럼이 추가 되었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많은 변화가 눈에 띄는데요. 대시보드의 구성이나 디자인은 코나와 동일하지만, 센터페시아 디자인과 구조를 변경하여 기존 코나와는 차별화를 한 것 같아요.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기본이고 통풍시트 및 각종 편의사양을 품고 있어요.

트렁크 용량은 기본 361리터의 적재 용량을 가지고 있고, 뒷좌석을 폴딩 할 경우 약 2배의 공간을 더 확보할 수 있어요.

코나 일렉트릭의 파워트레인은 모터 최대출력 150Kw / 모터 최대토크 395.0Nm(최고출력 204마력/최대토크 40.3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연비는 5.6km/kWh의 연료 효율을 가지고 있는데요. 1회 충전으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가 무려 406km 정도가 된다고 해요. 이는 본격적인 장거리 전기 자동차로 적합한 성능이죠.

2018 현대자동차 코나 일렉트릭의 판매 가격은 4650만 원~485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여기에 전기차 보조 지원 금액(국가보조금+지자체 보조금)이 더해지면 조금 더 저렴해지겠네요. 그리고 가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코나 일렉트릭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코나 일렉트릭 가격표.zip

지금까지 2018 현대 코나 일렉트릭 전기차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