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에서 만든 수소 전기 자동차를 생각하면, 바로 넥쏘가 떠오르는데요. 넥쏘는 친환경 수소전기차로 미래 자동차 기술을 현재화한다는 개발 철학을 바탕으로 현대자동차에서 개발하고 있는 SUV 모델이에요. 점점 자동차가 미래화되면서 친환경 자동차들이 많이 출시되는데요. 정말 좋은 현상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디자인은 미래 지향적이고 시각에 따라서 강인한 인상과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럼, 넥쏘의 디자인을 살펴볼게요. 넥쏘는 시각적 경계를 보여주는 호라즌 포지셔닝 램프가 적용되어 독특한 이미지를 구현하였고, 육각형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개성 넘치는 넥쏘의 얼굴을 만들었네요. 

후드에는 요즘 현대자동차에서 많이 쓰는 굴곡을 넣어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을 주네요. 깔끔한 측면의 디자인과 스포티지R을 연상시키는 후면은 부드럽고 우아한 느낌을 주지만, 테일램프의 날카로운 디자인으로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보여주네요.

넥쏘는 초고장력 강판을 사용하여 차체의 강도를 높였으며, 보행자 충돌 시 자동으로 후드를 상승시켜 보행자를 보호할 수 있는 안전사양도 가지고 있어요. 이런 신 기술 뿐만아니라, 각종 안전사양으로 운전을 하면서 안전하게 주행을 돕고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탑재하여 주행 성능과 승차감을 만족시키고, 흡차음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주행 시 들어오는 소음을 차단하여 정숙성을 높였어요.

수소 전기를 사용하는 넥쏘는 수소 저장 탱크의 배치구조를 최적화하여 거주성을 확보하였고, 총 6.33KG의 수소를 충전하여 무려 609km를 주행하는 좋은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어요.

수소전지 품질이 의심되는 분들을 위해 현대자동차에서는 수소 전지 부품의 품질 보증 기간을 10년 160000km로 설정하여 수소차 부품이 부담되는 부분을 최소화하였어요.

수소전지차 넥쏘의 판매가격은 6890만 원~722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넥쏘가격표.zip

지금까지 현대자동차가 야심 차게 준비한 수소 전기 자동차 넥쏘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