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랜드로버에서는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2세대 모델을 공식적으로 공개했어요. 신형 이보크의 디자인은 랜드로버 벨라의 영향을 받은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의 인기를 독차지할 것으로 예상해요. 그럼, 레인지로버 이보크 2세대 모델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새로운 플랫폼을 사용하였는데요. 이로 인해 90프로에 이르는 요소들을 교체하였다고 해요. 교체 비용도 엄청나게 들었겠네요. 이번 플랫폼 교체를 통해서 많은 기능이 자동화되고, 하이브리드 시스템도 지원이 되도록 만들었다고 하네요.

신형 이보크 차량의 크기는 전작과 동일하지만, 휠베이스가 20mm 늘어났기 때문에 뒷좌석 레그룸도 확보할 수 있었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보자 정제된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어요. 중앙 패널에는 10인치 터치 프로 듀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자리 잡고 있어 시인성이 높고, 무선 충전 및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의 연동으로 더욱 편의성이 높아졌어요. 또한, 12.3인치 계기판과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안전한 주행을 돕고 있어요.

신형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파워트레인을 살펴볼게요. 신형 이보크에는 2.0리터 인제니움 4기통 가솔린과 디젤 엔진이 적용되었으며, 가솔린 엔진의 최고출력은 200마력, 250마력, 300마력의 힘을 발휘하고 있어요. 그리고 디젤 모델의 최고출력은 150마력, 180마력, 240마력의 힘을 발휘하고 있네요. 

그리고 하위 트림에서는 수동 변속기가 적용되고 있고, 상위 트림으로 가면 9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된다고 해요.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6.3초의 좋은 가속력을 보여주고 있어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2세대 신형 모델은 유럽 시장에 먼저 출시가 되며, 차량의 판매가격은 유럽을 기준으로 약 3만 6천 유로 한화 4천 5백만 원 부터 시작을 한다고 하고, 최고 트림의 가격은 약 4만 유로 한화 약 5천 5백만 원부터 시작을 해요. 하이브리드 관련된 정보는 아직 비공개 상태에요.

지금까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2세대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