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의 주력 모델인 SM6가 새로운 이름으로 출시하여 사전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SM6 프라임입니다. SM6는 출시 초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온 자동차입니다. 이번 SM6 프라임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M6 프라임에는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적용하였고, 가격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무엇보다도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선택사양을 선별하여 구성하여 편의성을 높였고, 가격은 2천만 원 중반 정도로 SM6 프라임은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르노삼성에서 사전예약을 받는 SM6 프라임의 경우 7단 수동 모드를 지원하는 최신 무단 변속기 엑스트로닉을 사용합니다. 최신 무단 변속기 엑스트로닉은 무단 변속기 최대 제조사인 자트코사에서 만들어진 변속기로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변속을 합니다. 그리고 2.0 가솔린 엔진을 적용하여 최고출력 140마력 / 최대토크 19.7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복합연비는 11.4km/l로 효율적인 주행을 합니다.

SM6 프라임에는 고객 선호 사양이 대거 적용되었습니다.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크루즈 컨트롤, 스피드 리미터, 하이패스 룸미러, 운전석 파워 시트, 뒷자석 열선시트, 레인 센싱 와이퍼 등의 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하였습니다.


실내에서는 7인치 고급형 클라스터를 적용하였습니다. 클라스터는 TFT LCD 타입으로 디스플레이 가변형 고급 클라스터입니다. 


램프에는 LED 라이팅 패키지가 적용되었습니다. 전면 헤드램프는 LED PURE VISION 헤드램프, 포그램프에는 코너링 램프 기능을 포함하였고, 후면 테일램프에는 3D 타입의 기능을 적용하였습니다. 그리고 휠의 변화도 있습니다. SM6 프라임에는 18인치 투톤 알로이휠이 적용되었습니다.

자세한 2019 SM6 프라임의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와 가격표 첨부 파일을 참고하세요.

SM6 프라임 가격표.zip

SM6 프라임의 출시가 중형차 시장의 자각변동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2019 SM6 프라임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