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기아자동차의 대표 SUV 한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 자동차는 바로 기아자동차 올 뉴 쏘렌토입니다. 기아자동차의 중형 SUV 쏘렌토가 2019년형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쏘렌토는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모델로 기아자동차의 효자 모델인데요. 이번 쏘렌토 2019년형 모델은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형 쏘렌토 모델은 연식 변경 모델답게 외관 디자인에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하지만, 파워트레인은 업그레이드되었는데요. 바로 모든 모델에 8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하였습니다. 그래서, 운전하는 즐거움이 배가 되었습니다. 기존 쏘렌토에서는 R2.2 디젤과 2.0 가솔린 터보에만 사용되었는데요. 이제는 R2.0 디젤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신형 쏘렌토에 들어간 8단 변속기의 장점은 다단 변속기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는 기어비를 크게 잡으면 변속 충격이 줄어들고 가속 성능과 승차감 그리고 연비까지 향상되어서 주행에 도움이 됩니다.

그동안 지적받았던 칼럼 마운트 방식의 휠에서 랙 마운트 방식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랙 마운트 방식은 스티어링 전동 파워가 휠 조향축에 바로 연결되어 있어 운전자가 원하는 조향에 대응하는 능력이 좋으며, 정확도가 상당히 뛰어납니다. 그래서 2019 쏘렌토는 더욱더 예리한 조향 감각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전사양도 강화가 되었습니다. 전방 충돌보조, 후석 승객 알림, 전 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 후방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 등으로 더욱 안전한 주행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2019년형 쏘렌토의 판매가격은 2763만 원~3774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2019 쏘렌토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쏘렌토 가격표.zip

지금까지 기아자동차의 대표 SUV 쏘렌토 연식변경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