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RS4 아반트 디자인 실내 성능 가격 리뷰

얼마 전 막을 내린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서 세계 최초로 공개가 된 아우디 RS4 아반트 모델은 벌써, 4세대 모델이에요. 4세대로 변신한 만큼 많은 부분에서 보완이 되었고, 그로 인해 더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이에요. 

아우디 RS4 아반트의 디자인은 미국의 온로드 레이스인 IMSA에 출전하여 전설적인 기록을 남긴 아우디 90 콰트로 디자인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그럼, 아우디 RS4 아반트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할게요. 

2018 아우디 RS4 아반트의 차량의 크기부터 살펴볼게요. 전장 4781 / 전폭 1866 / 전고 1404 / 휠베이스 2826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큼직한 크기와 왜건 스타일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중형왜건이라고 불리고 있는 차량이죠. 

이번에는 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아우디 RS4 아반트의 디자인은 아우디의 전형적인 패밀리룩이 적용되었다는 점에서 누가 봐도 아우디 차량이라는 것을 알아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실제로 멀리서 봐도 아우디 차라는 것은 알 수 있을 듯합니다. 

전면에는 육각 모형의 라디에이터 그릴 안에는 벌집모형의 블랙 소재는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네요. 특징적으로는 라디에이터 그릴 측면으로 고성능을 상징하는 RS4 로고가 박혀 있다는 점이에요. 

측면에는 왜건의 전형적인 모습을 가지고 있으며, 5스포크 알로이휠 디자인이 적용되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어요. 

후면부에는 전면과 흡사한 모형의 RS4 로고가 박혀 있으며, 리어범퍼 하단에 적용된 디퓨저와 타원형의 듀얼 머플러는 고성능의 느낌을 살려주고 있네요. 

아우디 RS4 아반트의 실내 인테리어는 아우디 차량답게 첨단 버튼들이 고르게 배열이 되어 있으며, D컷 스티어링 휠에도 RS4 로고가 박혀 있어서 실내에서도 고성능 자동차라는 것을 과시하고 있는 것 같아요. 대시보드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비롯하여 팝업식 디스플레이 그리고 RS전용 계기판 등이 적용되었어요. 

RS4 아반트에 있는 아우디 셀릭트 다이내믹 핸들링 시스템을 사용 할 경우 운전자가 차량 특성을 주행 조건과 취향에 따라서 설정할 수 있다고 하니 운전자의 편의성은 더욱 높아지겠죠. 

2018 아우디 RS4 아반트의 성능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볼게요. 아반트의 파워트레인은 2.9리터 V6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 그리고 풀타임 사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450마력 / 최대토크 61.2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최고속도의 경우 아쉽게도 법적인 제한에 걸려있기 때문에 250km/h의 스피드를 보여주고 있으며,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4.1초라는 좋은 기록을 가지고 있어요. 

아우디 RS4 아반트의 판매가격으로는 유럽 가격 7만 9800유로부터 시작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는 한화로 1억이 조금 넘는 가격이 되겠네요. 지금까지 2018년형 아우디의 고성능 중형왜건 아반트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