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대형 SUV 텔루라이드가 드디어 모습을 보였어요. 기아자동차 텔루라이드는 뉴욕 패션 워크의 브랜던 맥스웰 패션쇼에 전시되었는데요. 공식으로 이미지가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고, 이전에 스파이샷으로 본 차량과 크게 다르지는 않아요. 


텔루라이드는 기아의 고급세단인 K9과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어요. 차량의 크기는 전장 5010mm, 전폭 2030mm, 전고 180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대형 SUV 차량이에요. 텔루라이드가 기아 모하비의 후속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아직 확정적인 것은 아니에요.

그럼 텔루라이드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볼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기아자동차를 상징하는 호랑이코 그릴은 매쉬타입으로 스포티한 감성을 주고 있고, LED 헤드램프는 독특한 이미지를 보여주네요. 후드 부분은 모하비와 비슷한 느낌으로 단단한 느낌이 들어요. 프런트 범퍼 하단에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넣어서 SUV라는 점을 부각시켰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대형 SUV답게 큼직한 사이즈를 자랑해요. 앞뒤 휀더 부분에는 볼륨감이 들어갔고, 하단부에 합성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기스방지 및 디자인적으로도 오프로드에 강력한 자동차 이미지를 주고 있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독특한 모형의 LED 테일램프가 자리 잡고 있어요. "ㄱ"자 모형으로 카리스마 있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네요. 하단부에는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스키드플레이트를 적용하여 SUV의 디자인을 살렸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K9을 보는 것 같이 고급스러운 느낌의 차량이에요. 고급 가죽을 많이 사용하여 클래식한 분위기를 주며, 센터페시아에는 와일드한 플로팅 타입의 내비게인션이 자리 잡고 있고, 그 아래에는 각종 버튼들이 깔끔하게 자리 잡고 있네요. 스티어링 휠은 4스포크 타입으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지만, 3.5리터 V6 이상급의 파워트레인이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어요. 텔루라이드는 국내에서 생산은 어려울 것 같고, 해외 조지아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국내 출시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내년 초 출시를 예정하고 있는 텔루라이드의 양산 모델은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되네요. 지금까지 기아자동차의 대형 SUV 텔루라이드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현대자동차 아반떼 페이리스리프트는 출시 전부터 말이 많이 있었던 차량이에요. 기존의 다듬어진 디자인을 아주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를 하였기 때문이죠. 이번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는 갈릴 것으로 보이는데요. 여러분은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2019년형 모델이 어떤지 한번 살펴보세요.

기존 아반떼는 라디에이터 그릴이 주목되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었어요. 하지만, 이번 아반떼는 헤드램프가 주목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통의 페이스리프트는 기존의 것을 다듬는 디자인을 하는 것인데. 이번에는 완전 다른 디자인으로 나왔기 때문에 다소 생소한 느낌의 아반떼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럼 신형 아반떼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삼각형 모형의 헤드램프가 날카로운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헤드램프는 라디에이터 그릴을 침범하는 듯한 느낌으로 표현했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현대자동차의 전형적인 아이덴티티를 이어가는 듯한 모습으로 캐스케이딩 그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테두리에는 크롬 라인을 넣지만, 이번에는 디자인을 위해서 넣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릴에는 바 형식의 크롬이 자리 잡았습니다. 프런트 범퍼의 디자인도 변경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하단에는 삼각형 모형의 포그램프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쏘나타 뉴 라이즈를 연상시키는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면부가 살짝 높아진 느낌이 드네요. 테일램프의 디자인도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후면부 중앙에 아반떼 로고가 들어가서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리어 범퍼 하단에는 스포티한 느낌을 주기 위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답게 2019 더뉴 아반떼에는 새로운 첨단 사양들이 적용되었습니다. 안전사양으로는 후방교차충돌경고 및 운전자주의경고, 차로이탈방지보조, 안전하차보조 등의 주행지원 시스템이 신규로 적용되었습니다. 더욱더 안전해진 아반떼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주는 매력적인 차량이네요.

편의사양은 얼마나 좋아졌을까요? 신형 아반떼는 상당 부분 많은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카카오i, 사운드 하우스, 공기청정모드, 스마트 무선 충전 시스템 등이 신규로 적용되었습니다.

2019년형 신형 더뉴 아반떼의 판매가격은 1404만 원~2454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자세한 트립과 옵션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가격표.zip

지금까지 2019년형 신형 더뉴 아반떼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벤츠의 첫 번째 순수 전기차 EQC 콘셉트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차를 만드는 브랜드인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순수전기차 EQC 콘셉트카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순수전기차 모델은 벤츠 GLE와 흡사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볼륨감 있는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벤츠 EQC의 차량 크기 제원은 전장 4716mm, 전폭 1884mm, 전고 1624mm, 휠베이스 2873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5인승 순수 전기자동차입니다.

벤츠 EQC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전면부에 메르세데스 벤츠를 상징하는 벤츠의 삼각별 엠블럼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되었는데. 그릴의 디자인은 부드럽게 이어지는 크롬 라인으로 방패 모형과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헤드램프는 라디에이터 그릴에서 이어지는 느낌으로 세련되게 디자인되었고, 주간주행등은 부메랑을 연상시키는 멋진 모습입니다. 프런트 범퍼 하단 중앙과 좌 우측에는 공기흡입구가 있어서 공기 역학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무난한 SUV의 느낌이 있습니다. 공기의 저항을 최대한 받지 않기 위해 후드에서 부드럽게 이어지는 루프라인이 매력적입니다. 살짝 돌출된 사이드스텝은 차량의 탑승을 쉽게 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사이드를 오목하게 만들어 볼륨감을 표현함과 동시에 역동적인 디자인 철학이 담겨있는 것 같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볼륨감이 느껴지는 풍성한 디자인입니다. 루프에서 이어지는 스포일러는 공기의 흐름을 이어주고 있습니다. 테일램프는 얇은 느낌으로 서로 이어지는 LED라인이 돋보입니다. 수평으로 된 테일램프의 디자인은 안정감을 주는 것 같습니다. 디퓨저는 무난한 디자인으로 연출하였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듭니다. 10.25인치 클라스터와 10.25인치 디스플레이를 하나로 연결한 디자인 그리고 하나로 연결된 느낌의 대시보드는 미래지향적인 벤츠의 실내 공간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친환경 전기차의 느낌으로 블루 컬러로 포인트를 준 것이 매력적입니다.

벤츠 EQC의 트렁크 적재용량은 약 500리터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한 공간으로 보입니다. 

2020 벤츠 EQC의 소형 모터를 전륜과 후륜에 1기씩 적용하는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적용하였습니다. 최고출력 408마력 / 최대토크 78.0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은 단 5.1초라는 엄청난 스피드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배터리의 경우 고속충전으로 40분에 80%까지 충전이 됩니다. 한 번 배터리 충전으로 이동 가능한 거리는 유럽을 기준으로 450km가 된다고 하는데 이는 서울에서 부산까지 한 번에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벤츠 EQC의 양산은 2020년이라고 합니다. 판매가격도 상당히 궁금한데요. 언론에 의하면 약 9천만원 후반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약 1억 정도의 가격이 되겠죠. 다소 비싼 느낌이지만, 2년 후면 전기차 가격이 조금 더 내려가고 보조금도 받을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조금 더 낮은 가격을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지금까지 2020년형 벤츠 EQC 콘셉트카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르노에서 출시한 클리오는 국내에 출시가 되지 않았지만, 유럽에서 사랑받는 모델입니다. 얼마 전 국내에 출시가 되어 많은 사람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 모델은 르노삼성이 아닌 르노 브랜드 엠블럼을 적용하여 첫 번째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클리오의 차량의 크기는 전장 4060mm / 전폭 1730mm / 전고 1450mm / 휠베이스 2590mm의 차량 크기를 가지고 있고, 무게는 1235kg의 공차중량을 가지고 있는 5인승 소형차 해치백 모델입니다.

이번 클리오는 4세대 모델로 르노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이 반영된 차량입니다.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전면부의 로장주 엠블럼이 자리 잡고 있고,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가 이어지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소형차 임에도 불구하고, 차량의 크기가 더 커 보이는 것 같습니다. 클리오의 헤드램프는 보면 볼수록 매력 있는 독특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헤드램프 테두리에는 "ㄷ"자 모형의 주간주행등이 자리잡았고, 상단에는 방향지시등이 자리 잡고 있는 독특한 구조입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해치백의 전형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드에서 점진적으로 상승하는 숄더 라인과 긴 루프라인을 거쳐 부드럽게 내려오는 컴팩트한 디자인은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휠하우스에는 17인치 알로이 휠이 꽉찬 모습으로 자리 잡고 있고, 휀더가 솟아오른 느낌으로 역동적인 느낌을 자아냅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더욱 완성도가 높아진 클리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후면부 중앙에도 르노의 엠블럼이 자리 잡고 있으며, 엠블럼 중앙에는 독특하게 후방카메라를 삽입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테일램프 디테일 역시 클리오 차량의 눈길을 줄 수밖에 없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유럽형 소형차 느낌을 그대로 살렸습니다. 볼륨감 있는 대시보드와 포인트를 준 에어밴트 그리고 단순한 센터페시아는 이 차량의 성격을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내비게이션은 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으며, 다양한 편의사양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티맵은 물론 EZ 파킹과 안드로이드 미러링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피커의 경우 6개가 자리 잡고 있고,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와 서브우퍼로 제법 좋은 소리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클리오의 트렁크 용량은 300리터입니다. 보통 경쟁 모델이 200리터 후반 적재 공간을 가진 것에 비하면 준수한 수준의 적재공간입니다. 폴딩을 하게 될 경우 최대 1146리터의 적재공간을 확보합니다.

파워트레인은 유럽과는 달리, 단일 파워트레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클리오에 탑재된 엔진은 1.5리터 dCi 디젤 엔진과 6단 파워시프트 듀얼 클러치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90마력 / 최대토크 22.4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복합연비는 17.7km/l로 매우 훌륭한 연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르노 클리오의 판매가격은 1954~2278만 원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클리오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클리오가격표.zip

지금까지 2018년 르노 엠블럼을 달고 첫 번째로 출시한 클리오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아자동차의 준중형 자동차인 K3 모델의 고성능 버전 K3 GT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얼마 전 기아자동차에서는 올뉴 K3 GT 외관이 공개되어 많은 사람의 관심을 모으고 있어요.

이번에 공개된 K3의 전면부는 기존의 K3와 동일해요. 기존 K3가 상당히 스포티하게 나왔기 때문에 차의 컨셉과 잘 어울려 졌다고 느껴지네요. 

올뉴 K3 GT에는 프런트 범퍼의 라디에이터 부분의 레드포인트와 블랙 하이그로시 사이드미러 그리고 GT 엠블럼, 18인치 휠이 변경되었네요.

K3 GT의 후면부를 보면 놀라실 거에요. 완전 다른 자동차 같은 느낌을 주고 있어요. 고성능 자동차에서 볼 수 있는 디자인을 보는 듯한 느낌이에요. 5도어 루프 라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C필러까지의 라인을 완만한 형태를 하고 있어 패스트백이나 쿠페. 해치백을 보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여기에 듀얼 머플러가 추가되었고, 리어 디퓨저는 GT의 매력적인 디자인을 반영하여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이번에는 성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올뉴 K3 GT의 파워트레인은 1.6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듀얼클러치 미션이 적용되어 최고출력 204마력 / 최대토크 27.0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기존 올 뉴 K3가 연비 중심의 경제성과 실용성을 살렸다면, 이번 K3 GT는 펀 드라이빙을 중점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기아자동차에서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만들었다고 볼 수 있어요.

강력한 디자인과 성능으로 돌아온 올뉴 K3 GT 모델의 출시는 10월로 예정이 되어 있어요. 기존 K3의 반응이 좋았기 때문에 이번 GT 모델이 기대가 더욱 되는 것 같네요. 얼마전 아반떼 신형이 출시가 되었는데. K3 모델의 디자인이 더 좋은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물론 아반떼 신형 실물이 정말 예쁘다고 합니다. 실물을 보면 판단이 더욱 확실해질 것 같습니다. K3 GT의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기존 K3보다 조금 더 비싼 가격으로 판매가 될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지금까지 기아자동차의 준중형 자동차인 K3의 고성능 모델인 GT 모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현대자동차의 신형 싼타페는 도로를 달리면 요즘 많이 보이는 차량 중 하나인데요. 판매량이 어마어마한 만큼 도로에 많이 보이는 것은 당연할 수 있겠네요. 

싼타페TM은 4세대 모델로 기존 3세대 싼타페를 거쳐 6년 만에 풀체인지한 모델이에요. 개인적으로 요즘 자동차는 풀체인지 시기도 빨라지고 있는 느낌이네요. 싼타페TM은 1월 출시 이후 디자인으로 논란이 많이 되었고, 3월부터는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국내 자동차 판매 1위를 지키면서 8월 자동차 판매량에서도 약 만대 정도가 꾸준히 판매 되고 있어요. 이 무서운 기세로 현대기아자동차의 국산 자동차 판매 점유율을 상승 시켰네요.

싼타페 TM의 차량 크기 제원은 전장 4770mm, 전폭 1890mm, 전고 1680mm, 휠베이스 2765mm로 경쟁 모델과 비교하면 넓은 공간을 자랑하고 있어요.

싼타페 신형 모델에는 어린 자녀들을 배려하는 안전기술이 탑재되어 아빠들이 너무 좋아하겠는데요. 추가된 안전기술은 뒷좌석 승객 알람 장치와 안전하차 보조 기능이 세계 최초로 탑재되었어요. 기능을 간단히 설명해 드릴게요. 

뒷좌석 승객 알람 장치는 뒷좌석 승객이 내리지 않을 경우 경고음과 비상등 그리고 문자메시지로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이에요. 참 신기하죠. 그리고 안전하차 보조 기능은 후방에 물체가 접근할 때, 어린이들이 문을 열고 나가서 사고가 발상하는데요. 

참고로 어른도 마찬가지에요. 이런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 후방에 물체가 접근하면 도어가 열리지 않는 기능이에요. 이런 기능 하나가 소중한 아이의 생명을 한번이라도 살린다면, 싼타페를 무조건 사야겠네요.

이번에는 파워트레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2018 싼타페는 2.0 디젤, 2.2 디젤, 2.0 가솔린 터보 이렇게 3가지 파워트레인을 가지고 있어요. 최고출력은 186마력~235마력을 가지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9.0km/l~13.8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주네요.

싼타페TM의 판매가격은 2763만 원~4295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싼타페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에요.

싼타페 가격표.zip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중형 SUV를 책임지고 있는 싼타페에 대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