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대형 SUV 텔루라이드가 드디어 모습을 보였어요. 기아자동차 텔루라이드는 뉴욕 패션 워크의 브랜던 맥스웰 패션쇼에 전시되었는데요. 공식으로 이미지가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고, 이전에 스파이샷으로 본 차량과 크게 다르지는 않아요. 


텔루라이드는 기아의 고급세단인 K9과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어요. 차량의 크기는 전장 5010mm, 전폭 2030mm, 전고 180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대형 SUV 차량이에요. 텔루라이드가 기아 모하비의 후속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아직 확정적인 것은 아니에요.

그럼 텔루라이드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볼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기아자동차를 상징하는 호랑이코 그릴은 매쉬타입으로 스포티한 감성을 주고 있고, LED 헤드램프는 독특한 이미지를 보여주네요. 후드 부분은 모하비와 비슷한 느낌으로 단단한 느낌이 들어요. 프런트 범퍼 하단에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넣어서 SUV라는 점을 부각시켰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대형 SUV답게 큼직한 사이즈를 자랑해요. 앞뒤 휀더 부분에는 볼륨감이 들어갔고, 하단부에 합성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기스방지 및 디자인적으로도 오프로드에 강력한 자동차 이미지를 주고 있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독특한 모형의 LED 테일램프가 자리 잡고 있어요. "ㄱ"자 모형으로 카리스마 있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네요. 하단부에는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스키드플레이트를 적용하여 SUV의 디자인을 살렸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K9을 보는 것 같이 고급스러운 느낌의 차량이에요. 고급 가죽을 많이 사용하여 클래식한 분위기를 주며, 센터페시아에는 와일드한 플로팅 타입의 내비게인션이 자리 잡고 있고, 그 아래에는 각종 버튼들이 깔끔하게 자리 잡고 있네요. 스티어링 휠은 4스포크 타입으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지만, 3.5리터 V6 이상급의 파워트레인이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어요. 텔루라이드는 국내에서 생산은 어려울 것 같고, 해외 조지아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국내 출시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내년 초 출시를 예정하고 있는 텔루라이드의 양산 모델은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되네요. 지금까지 기아자동차의 대형 SUV 텔루라이드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