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 드릴 아반떼는 현대자동차의 주력 차량이며 국민차로도 알려질 만큼 좋은 판매량을 보여주는 모델이에요. 현대자동차에서는 얼마 전 해외 미디어 품평회를 통해 2019년형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하여 많은 사람의 관심을 끌고 있어요.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풀체인지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많은 변화가 있어 많은 사람을 놀라게 했었어요. 그럼 새로운 얼굴로 탄생한 아반떼의 디자인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이 새롭게 디자인되었는데요. 삼각형 모형의 새로운 헤드램프를 적용해 날카롭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들고 있어요. 라디에이터 그릴의 경우 현대의 캐스케이딩 그릴이 적용되었는데요. 

헤드램프가 침범한 느낌이지만 조화를 이루고 있네요. 처음 보면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는 부분인데요. 이는 르필루즈 콘셉트 스타일의 모형과 흡사한 느낌이에요. 프론트 범퍼 하단에는 삼각모형의 공기흡입구를 넣어 에어로 다이내믹한 주행에 도움을 줄 것 같네요. 후드에는 멋진 디자인을 넣었는데요. 조금 더 스포티한 느낌을 주네요.

측면부에는 기존의 아반떼와 흡사한 느낌이지만, 전면부의 대폭적인 변화 때문에 측 전면의 인상이 부각되네요. 또한, 휠의 디자인이 변경되었어요. 현대차 휠은 정말 웬만한 튜닝숍보다 좋은 것 같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마치 쏘나타 뉴라이즈를 보는 듯한 느낌을 받았는데요. 아무래도 현대자동차의 아이덴티티를 따라가다 보니 이런 디자인 DNA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이네요. 

테일램프는 LED 라인을 넣어 더욱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번호판 위치가 범퍼로 이동하였네요. 리어 범퍼 하단에는 스포티한 느낌을 주려고 노력한 모습이에요.

아반떼 페이스리프트의 실내 인테리어는 기존 아반떼 AD의 레이아웃을 유지한 모습이에요. 변화된 부분은 계기판의 소소한 변화와 에어벤트에 디테일한 요소가 변경되었고, 공조장치 컨트롤러의 디자인이 변경되면서 조금 더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들어요. 그리고 공조장치 버튼을 따로 배치하여 조작의 편의성을 높였어요. 그리고 라디오 재생 중인 음악을 인식해 음원 정보를 찾는 기능인 사운드 하운드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안전사양도 강화되었어요. 안전하차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차로 이탈 방지, 후방 교차충돌 경고 등이 추가되었는데요. 기존 고급 자동차에서 볼 수 있었던 기술이 이제 준중형 차량에도 적용되는 것을 보면 고급 자동차 타시는 분들이 배 아파 하시겠네요. 성능은 차세대 파워트레인 "스마트스트림"이 탑재된다고 해요. 1.6리터 모델의 경우 스마트스트림 IVT 변속기가 적용되어 최고출력 123마력 / 최대토크 15.7kg.m의 성능을 보여주며 실연비 향상과 배출가스 저감 효과를 줘요.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판매가격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어요. 하지만, 이전 출시되었던 K3의 가격보다 조금 더 높은 가격으로 나올 것 같은데요. 참고로 기아자동차 K3의 가격은 트랜디 1590만 원 부터 노블레스 2220만 원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어요.

아반떼 페이스리프트의 국내 출시는 오는 9월 6일이에요. 이제 얼마 남지 않아서 구입을 고민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겠네요. 이번 아반떼의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겠는데요. 실물을 직접보고 판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같네요. "실물이 훨씬 예쁘다"는 말도 있어요. 이상으로 2019년형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