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벤츠의 첫 번째 순수 전기차 EQC 콘셉트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차를 만드는 브랜드인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순수전기차 EQC 콘셉트카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순수전기차 모델은 벤츠 GLE와 흡사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볼륨감 있는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벤츠 EQC의 차량 크기 제원은 전장 4716mm, 전폭 1884mm, 전고 1624mm, 휠베이스 2873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5인승 순수 전기자동차입니다.

벤츠 EQC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전면부에 메르세데스 벤츠를 상징하는 벤츠의 삼각별 엠블럼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되었는데. 그릴의 디자인은 부드럽게 이어지는 크롬 라인으로 방패 모형과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헤드램프는 라디에이터 그릴에서 이어지는 느낌으로 세련되게 디자인되었고, 주간주행등은 부메랑을 연상시키는 멋진 모습입니다. 프런트 범퍼 하단 중앙과 좌 우측에는 공기흡입구가 있어서 공기 역학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무난한 SUV의 느낌이 있습니다. 공기의 저항을 최대한 받지 않기 위해 후드에서 부드럽게 이어지는 루프라인이 매력적입니다. 살짝 돌출된 사이드스텝은 차량의 탑승을 쉽게 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사이드를 오목하게 만들어 볼륨감을 표현함과 동시에 역동적인 디자인 철학이 담겨있는 것 같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볼륨감이 느껴지는 풍성한 디자인입니다. 루프에서 이어지는 스포일러는 공기의 흐름을 이어주고 있습니다. 테일램프는 얇은 느낌으로 서로 이어지는 LED라인이 돋보입니다. 수평으로 된 테일램프의 디자인은 안정감을 주는 것 같습니다. 디퓨저는 무난한 디자인으로 연출하였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듭니다. 10.25인치 클라스터와 10.25인치 디스플레이를 하나로 연결한 디자인 그리고 하나로 연결된 느낌의 대시보드는 미래지향적인 벤츠의 실내 공간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친환경 전기차의 느낌으로 블루 컬러로 포인트를 준 것이 매력적입니다.

벤츠 EQC의 트렁크 적재용량은 약 500리터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한 공간으로 보입니다. 

2020 벤츠 EQC의 소형 모터를 전륜과 후륜에 1기씩 적용하는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적용하였습니다. 최고출력 408마력 / 최대토크 78.0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은 단 5.1초라는 엄청난 스피드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배터리의 경우 고속충전으로 40분에 80%까지 충전이 됩니다. 한 번 배터리 충전으로 이동 가능한 거리는 유럽을 기준으로 450km가 된다고 하는데 이는 서울에서 부산까지 한 번에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벤츠 EQC의 양산은 2020년이라고 합니다. 판매가격도 상당히 궁금한데요. 언론에 의하면 약 9천만원 후반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약 1억 정도의 가격이 되겠죠. 다소 비싼 느낌이지만, 2년 후면 전기차 가격이 조금 더 내려가고 보조금도 받을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조금 더 낮은 가격을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지금까지 2020년형 벤츠 EQC 콘셉트카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