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아반떼 페이리스리프트는 출시 전부터 말이 많이 있었던 차량이에요. 기존의 다듬어진 디자인을 아주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를 하였기 때문이죠. 이번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는 갈릴 것으로 보이는데요. 여러분은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2019년형 모델이 어떤지 한번 살펴보세요.

기존 아반떼는 라디에이터 그릴이 주목되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었어요. 하지만, 이번 아반떼는 헤드램프가 주목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통의 페이스리프트는 기존의 것을 다듬는 디자인을 하는 것인데. 이번에는 완전 다른 디자인으로 나왔기 때문에 다소 생소한 느낌의 아반떼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럼 신형 아반떼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삼각형 모형의 헤드램프가 날카로운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헤드램프는 라디에이터 그릴을 침범하는 듯한 느낌으로 표현했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현대자동차의 전형적인 아이덴티티를 이어가는 듯한 모습으로 캐스케이딩 그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테두리에는 크롬 라인을 넣지만, 이번에는 디자인을 위해서 넣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릴에는 바 형식의 크롬이 자리 잡았습니다. 프런트 범퍼의 디자인도 변경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하단에는 삼각형 모형의 포그램프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쏘나타 뉴 라이즈를 연상시키는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면부가 살짝 높아진 느낌이 드네요. 테일램프의 디자인도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후면부 중앙에 아반떼 로고가 들어가서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리어 범퍼 하단에는 스포티한 느낌을 주기 위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답게 2019 더뉴 아반떼에는 새로운 첨단 사양들이 적용되었습니다. 안전사양으로는 후방교차충돌경고 및 운전자주의경고, 차로이탈방지보조, 안전하차보조 등의 주행지원 시스템이 신규로 적용되었습니다. 더욱더 안전해진 아반떼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주는 매력적인 차량이네요.

편의사양은 얼마나 좋아졌을까요? 신형 아반떼는 상당 부분 많은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카카오i, 사운드 하우스, 공기청정모드, 스마트 무선 충전 시스템 등이 신규로 적용되었습니다.

2019년형 신형 더뉴 아반떼의 판매가격은 1404만 원~2454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자세한 트립과 옵션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가격표.zip

지금까지 2019년형 신형 더뉴 아반떼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