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신형 싼타페는 도로를 달리면 요즘 많이 보이는 차량 중 하나인데요. 판매량이 어마어마한 만큼 도로에 많이 보이는 것은 당연할 수 있겠네요. 

싼타페TM은 4세대 모델로 기존 3세대 싼타페를 거쳐 6년 만에 풀체인지한 모델이에요. 개인적으로 요즘 자동차는 풀체인지 시기도 빨라지고 있는 느낌이네요. 싼타페TM은 1월 출시 이후 디자인으로 논란이 많이 되었고, 3월부터는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국내 자동차 판매 1위를 지키면서 8월 자동차 판매량에서도 약 만대 정도가 꾸준히 판매 되고 있어요. 이 무서운 기세로 현대기아자동차의 국산 자동차 판매 점유율을 상승 시켰네요.

싼타페 TM의 차량 크기 제원은 전장 4770mm, 전폭 1890mm, 전고 1680mm, 휠베이스 2765mm로 경쟁 모델과 비교하면 넓은 공간을 자랑하고 있어요.

싼타페 신형 모델에는 어린 자녀들을 배려하는 안전기술이 탑재되어 아빠들이 너무 좋아하겠는데요. 추가된 안전기술은 뒷좌석 승객 알람 장치와 안전하차 보조 기능이 세계 최초로 탑재되었어요. 기능을 간단히 설명해 드릴게요. 

뒷좌석 승객 알람 장치는 뒷좌석 승객이 내리지 않을 경우 경고음과 비상등 그리고 문자메시지로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이에요. 참 신기하죠. 그리고 안전하차 보조 기능은 후방에 물체가 접근할 때, 어린이들이 문을 열고 나가서 사고가 발상하는데요. 

참고로 어른도 마찬가지에요. 이런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 후방에 물체가 접근하면 도어가 열리지 않는 기능이에요. 이런 기능 하나가 소중한 아이의 생명을 한번이라도 살린다면, 싼타페를 무조건 사야겠네요.

이번에는 파워트레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2018 싼타페는 2.0 디젤, 2.2 디젤, 2.0 가솔린 터보 이렇게 3가지 파워트레인을 가지고 있어요. 최고출력은 186마력~235마력을 가지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9.0km/l~13.8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주네요.

싼타페TM의 판매가격은 2763만 원~4295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싼타페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에요.

싼타페 가격표.zip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중형 SUV를 책임지고 있는 싼타페에 대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