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브랜드는 국내 유일의 프리미엄 브랜드인데요. 제네시스 브랜드에서는 그동안 고급 세단 모델이 전부였는데요. 이제는 SUV 시장도 바라보며 많은 테스트를 하고 있죠. 오늘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SUV 모델인 GV80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가 출시된 지 3년 정도가 흘렸는데요. 앞으로 제네시스 브랜드에서는 SUV 모델 3종류로 만들어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먼저 출시하게 될 GV80 콘셉트 모델은 2017년 뉴욕 국제 오토쇼를 통해서 공개가 되었는데요. 제네시스 특유의 크레스트 그릴과 LED 쿼드 헤드램프가 인상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제네시스 GV80 모델은 곧 출시가 될 것 같은데요. 그래서인지 많은 커뮤니티에서 GV80에 대한 예상도가 곳곳에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우선, 참새 튜브 님의 예상도를 참고해보면, 방패 모형의 매쉬 타입 라디에이터 그릴이 차량을 더욱 강인한 모습으로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또한, 헤드램프가 가로 방향으로 멋지게 적용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참새튜뷰

헤드램프 상단과 테일램프 상단으로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은 매력적이며, 후드에서 A필러 그리고 루프에서 길게 후면부로 이어지는 느낌이 매끄러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중후한 매력을 볼 수 있습니다. 휠의 경우 촘촘하게 스포크가 되어 있어 스포티함을 느낄 수 있네요.

출처:참새튜브

후면 같은 경우 전면과 비슷한 느낌을 주는 테일램프로 통일감을 주고 있으며, 루프와 이어지는 스포일러로 공기의 저항력을 한번 필터링해주고, 트렁크 부분에서 두 번 필터링해서 차량의 주행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이며, 리어 범퍼의 크롬라인은 차량의 안정감을 주고 있습니다.

출처:참새튜브

실내 인테리어는 부드러운 고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이 2 스포크로 되어 있어 신비로운 느낌을 주며, 스티어링 휠 중앙에는 제네시스의 상징인 엠블럼이 적용되었습니다. 부드러운 목재를 사용한 느낌의 대시보드 라인도 프리미엄 브랜드답게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센터패시아 상단으로는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팝업식으로 들어가 있으며, 버튼식 기어 변속기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무드 램프도 넣어 고급감을 더욱 높였습니다. 

이번에는 유튜버 앗차 님의 GV80 예상도를 살펴보겠습니다. 앗차 님의 예상도에서는 조금 더 디테일한 부분이 강조가 된 예상도 같은데요.

출처:앗차

볼륨감 있는 후드 부분과 거치 굴곡들은 차량을 더욱 역동적으로 보이게 하고, 라디에이터 그릴은 매쉬 타입으로 되어 스포티한 느낌을 줍니다. 그릴 중앙에는 각종 안전사양을 사용할 수 있는 레이터가 적용되었네요. 그릴 상단으로는 두툼한 크롬 장식이 들어갔는데요. 크롬 장식 안에는 제네시스의 상징인 엠블럼이 적용되어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헤드램프의 경우 두줄로 LED 주간 주행 등 라인을 넣으면서 독특하면서도 고급스럽게 디자인하였으며, 프런트 범퍼는 공기 흡입구와 얇은 크롬 라인이 들어가 차량을 더욱 크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프런트 범퍼 하단으로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하여 SUV의 느낌도 살렸네요.

출처:앗차

후면부 디자인은 트렁크 리드 부분을 길게 하여 스포일러 역할을 할 수 있게 한 부분은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이라고 보입니다. 테일램프는 전면과는 다른 느낌으로 얇은 LED 라인이 들어가 있어서 매력적입니다. 리어 범퍼에는 전면과 비슷한 크롬 라인으로 안정된 느낌을 주고 있으며, 큼직한 듀얼 머플러를 적용하여 스포티한 감성을 살렸습니다. 리어 범퍼 하단에는 전면과 비슷한 스키드 플레이트가 들어가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보게 됩니다.

출처:앗차

앗차 님의 GV80 예상도에는 측면부가 가장 멋있는 것 같은데요. 헤드램프 상단과 테일램프 상단으로 볼륨감 있게 이어진 캐릭터 라인은 차량의 고급스러움을 더 높게 만들어 주는 것 같고, 긴 루프에서 아치형으로 떨어지는 라인도 럭셔리한 것 같네요. 휠 하우스 주변으로는 플라스틱 소재를 얇게 사용하여 SUV의 감성을 살렸고, 휠 디자인은 블랙 컬러로 처리하여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V80 모델의 경우 제네시스 G80 모델과 플랫폼을 공유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따라서 파워트레인은 V6 3.3리터 람다 3 가솔린 터보 엔진과 6기 통 디젤 엔진을 주력으로 할 것 같네요. 이 엔진들은 8단 자동 변속기와 조합하여 더욱 좋은 성능을 발휘할 것 같아요. 또한, 3.5리터 세타 3 가솔린 터보 엔진과 3.3리터 트윈 터보 엔진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예상도로 알아보는 제네시스 GV80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