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셉트ㅣ렌더링

현대 밍투 2세대 및 밍투 전기차 공개

by YUPPIE 2020. 11. 20.
반응형

현대 밍투 2세대 밍투 전기차 공개

현대자동차는 중국에서 열리는 2020 광저우 국제 모터쇼를 통해 신차 라인업인 밍투 2세대 모델을 공개하였는데요. 현대자동차 밍투 2세대 모델은 중국 전략형 모델로 중국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모델입니다.

현대자동차 밍투의 경우 영문으로 "미스트라"라는 차명을 가지고 있으며, 2세대 모델입니다. 처음으로 밍투가 출시가 된 시기는 바로 2013년에 중형 엔트리급 모델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이후 연간 10만 대 이상 판매되면서 중국 시장에서 선전하는 모습을 보여준 모델로 2020년 상반기까지 총판매량이 약 72만대로 좋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 모델이에요.

밍투 1세대 모델

밍투 2세대 모델의 차량 크기 제원은 전장 4780mm, 전폭 1815mm, 전고 1460mm, 휠베이스 2770mm의 크기 제원을 가지고 있는데요. 휠베이스의 경우 동급 최고(2770mm) 수준의 크기를 자랑하면서 더욱 넓은 실내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세단 버전 코나가 생각나는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헤드램프의 디자인이 가장 강력하게 다가오네요. 또한, 현대자동차의 중대형 세단인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전 모델의 디자인도 비슷한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더욱 고급스럽고 독특한 모습을 가지고 있는데요.

밍투의 헤드램프는 주간주행등과 분리되어 하단에 독립적인 멀티 led 헤드램프로 멋진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헤드램프 디자인은 그동안 현대자동차의 SUV 라인업에서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현대자동차의 코나, 팰리세이드, 싼타페에서 볼 수 있었던 현대자동차의 패밀리룩을 적용하여 더욱 현대자동차의 이미지를 부각하고 있습니다.

밍투 1세대 실내

실내의 경우 시인성이 높아진 12.3인치 디스플레이와 감성을 더욱 올려주는 파노라마 선루프 등이 새롭게 추가되면서 더욱 편의성을 강화하였으며, 동급 최고 수준의 8개 에어백을 통해 더욱 안전성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전방 충돌 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차로 중앙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과 같은 첨단 사양으로 동급을 초월하는 스마트 하이테크 사양을 갖추고 있어 많은 사람의 인기를 얻을 것 같네요.

밍투 2세대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2가지 구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1.8리터 가솔린 엔진으로 구성되었는데요.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의 경우 최고출력 170마력 / 최대토크 25.8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1.8리터 가솔린 엔진의 경우 최고출력 143마력 / 최대토크 17.9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밍투 2세대 전기차

또한, 현대자동차에서는 밍투 2세대 모델의 전기차 모델인 밍투 일렉트릭도 선보였는데요. 밍투 일렉트릭의 경우 배터리 1회 충전 시 항속 거리가 무려 520km의 거리를 이동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서울에서 부산을 한 번에 갈 수 있는 거리로 동급 대비 20km가량이 증가한 거리입니다. 전기차 모델이기 때문에 충전 시간도 매우 중요하게 생각되는데요. 충전시간은 급속 충전 시 30~80프로 40분 / 완속 충전 0~100프로 9.5시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또한, 현대자동차 밍투 2세대 일렉트릭 모델의 파워트레인의 경우 최고출력 183.5마력 / 최대토크  31.6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패들 쉬프트 회생제동 시스템을 적용하여 더욱 주행의 즐거움을 높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시장을 겨냥한 밍투 2세대 모델은 내년 중 출시하여 중국시장을 공략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국내에서도 이런 독특한 디자인의 세단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중국을 겨냥하여 만든 모델인 밍투 2세대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