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코란도 e-모션 전기차 출격 준비 중

쌍용자동차에서는 전기차 모델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최근 들어 친환경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전기자동차들이 출격을 준비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를 반영하듯 쌍용자동차에서도 전기자동차 모델을 선보이며 출격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쌍용자동차의 최초의 자동차가 될 모델의 이름은 "코란도 e-모션"이라는 모델인데요. 프로젝트명으로는 e100이라는 모델입니다.

코란도 e-모션은 c세그먼트 SUV를 기반으로 제작이 되었으며, 국산 모델 중에서 마땅한 경쟁 모델이 없는 것으로 보아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최근 쌍용자동차에서 코란도 e-모션 모델이 친환경 인증을 받으면서 많은 사람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산업통상자원부에서는 코란도 e-모션의 연비가 3.5km/kWh를 넘기는 전기 승용차 친환경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이제 출격을 준비하고 있는 코란도 E-모션이 되었네요.

쌍용자동차에서는 코란도 e-모션에 경량화를 감행했는데요. 쌍용자동차 최초의 알루미늄 보닛 등을 사용하여 더욱 가벼운 차체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쌍용자동차 코란도 e-모션의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140kW(약 188마력)의 전기모터를 탑재했다고 합니다. 또한, 코란도 e-모션은 이륜구동 모델로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쌍용자동차 e-모션의 경우 1회 충전으로 주행 가능한 거리가 400km 이상 가능한 것으로 발표가 되었는데요.

전기자동차의 발전으로 400km 이상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기쁜 것 같습니다. 기존 같은 경우 200km 정도의 전기자동차들이 많았지만, 요즘에는 400km 이상으로 두배 정도의 거리를 늘린 자동차들이 많이 나오는 것을 보니 이제 전기자동차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네요.

쌍용자동차 코란도 e-모션의 실내의 경우 기존 코란도에 적용된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라스터와 2.5세대 자율 주행 기술이 접목될 것으로 보이며, 홈 iot시스템 등의 다양한 커넥티드 서비스도 탑재가 될 예정이라고 하니 많이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또한, 쌍용자동차 e-모션에는 배터리 상태를 스스로 체크하여 충전소를 찾아가 충전하고 무인 주행으로 차주가 있는 곳에 도착해 주는 호출 시스템도 추후에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쌍용자동차 최초의 코란도 e-모션은 상표권과 출원까지 완료된 상태라는데요. 출시는 내년 1월로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시일은 다소 연장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올 하반기에는 쌍용자동차의 대표 SUV 모델인 G4 렉스턴의 부분변경 모델도 출시가 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쌍용자동차의 경영악화에서 벗어날 기회가 아닌가 싶습니다.

실내 미공개 쌍용 코란도 사진 첨부

지금까지 쌍용자동차의 최초 C세그먼트 SUV 모델인 코란도 E-모션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