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페이스리프트

현대자동차의 중형 SUV를 대표하는 싼타페가 새로운 모습으로 출시를 앞두고 있어요. 현대자동차에서는 이번 달 출시 예정인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디자인을 공개했는데요. 오늘은 더욱 멋진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을 신형 싼타페의 모습을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신형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는 최근 출시된 신형 쏘렌토부터 적용된 새로운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이 되었는데요.

그래서 전장이 이전 모델보다 길어졌어요. 전장이 길어졌다는 것은 실내가 더욱 넓어졌다는 의미도 되겠네요. 요즘 차량은 더욱 커지고 있는 추세 같네요.

신형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현대자동차의 디자인 정체성인 센슈어스 스포트 니즈가 반영되었는데요. 전면 디자인에서는 압도적인 크기의 그릴 사이즈가 눈에 확 들어오는데요. 수평형으로 제작된 라디에이터 그릴은 넓은 느낌으로 제작이 되었고, T자형 주간주행등도 상당히 날렵하고,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헤드램프는 그릴 안쪽으로 들어간 느낌으로 제작이 되었으며, 프런트 범퍼 양쪽으로는 공기의 흐름을 잘 이어주는 에어커튼을 넣었네요. 프런트 범퍼 하단으로는 상당히 공격적인 느낌의 크롬라인을 넣어 더욱 과감한 디자인 변신을 했네요.

측면에서는 날렵한 디자인으로 변경된 20인치 휠이 적용되어 역동적인 느낌을 주고 있어요. 더욱 길어진 전장을 통해 비율이 훨씬 좋아진 느낌이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Y자 모형의 테일램프가 서로 이어지는 방식으로 최신 현대자동차의 아이덴티티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며, 더욱 날렵하게 변신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직관적인 현대자동차의 노하우가 담겨 있네요. 센터 콘솔은 도어에서부터 크래시 패트까지 운전자를 감싸는 듯한 느낌을 주며 안정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하단으로 수납공간이 추가되면서 더욱 편리한 실내를 만나보실 수 있어요. 더욱 넓어진 실내와 더욱 편리하게 변신된 실내 너무 기대가 되네요.

12.3인치 풀 LCD 클라스터 계기판으로 각종 정보를 표시하며 더욱 높은 시인성을 보여줘요. 또한,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버튼식 저자 변속기가 새롭게 적용되어 더욱 상품성이 높아진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현대자동차 싼타페는 이번 달 8일  출시를 예측했지만, 해당 날짜가 출시될 확률은 매우 희박해 보이는데요. 그 이유는 차량 홍보를 위한 장소 선정 등과 같은 출시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점점 출시가 느려지면, 이번 달까지 개소세 70% 할인이 종료가 되기 때문에 빨리 출시가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신형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우선 디젤 모델을 출시한 이후 3분기 정도에 가솔린 터보 모델을 출시한다고 하는데요.

하이브리드 모델도 나왔으면 하지만, 연비 기준 충족 등 여러 가지 문제로 하이브리드는 어려울 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한편, 신형 싼타페의 경쟁 모델인 쏘렌토를 다시 넘어설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어요.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주력 SUV 모델인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